무신사TV, 패션 다큐멘터리 제작해 유튜브 단독 공개

0
54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공식 유튜브 채널 ‘무신사TV’ (youtube.com/musinsatv)를 통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패션 다큐멘터리를 18일 오후 3시에 공개한다. 그 동안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해온 무신사TV는 이번 닥터마틴 다큐멘터리를 시작으로 패션 브랜드를 깊이 있게 다루는 아카이빙 콘텐츠를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공개된 첫 영상은 영국 대표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다. 닥터마틴 ‘1460 오리지널 부츠’ 탄생 60주년을 맞아 무신사TV가 올 초부터 영국과 한국을 오가며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패션을 넘어 음악, 예술, 문화의 아이콘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닥터마틴의 히스토리와 상징성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영국의 서브컬처와 스트릿 신을 대변하며 형성된 닥터마틴만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준다. 또 닥터마틴을 좋아하는 여러 아티스트와 패션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닥터마틴만의 가치와 영향력에 대해 소개한다.

한편 무신사가 만든 패션 유튜브 채널 ‘무신사TV’는 국내ㆍ외 패션 트렌드 및 정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20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채널로 부상했다.

특히 탄탄한 자체 제작ㆍ기획 역량과 새로운 포맷을 시도하는 등 누구나 쉽게 패션을 즐기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별 직원들의 출근 패션을 살펴보는 ‘출근룩’, 브랜드 히스토리와 정보를 아카이브 형태로 담은 ‘브랜드 백서’, 인기 브랜드 스니커즈를 리뷰하는 ‘신세계’, ‘1분코디’ 등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