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온워드, 커피 정기 구독 ‘원두데일리’ 강화로 신규 로스터리 모집

0
222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ONEDO DAILY)’를 운영하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동반 성장할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원두데일리는 기업(B2B) 대상으로 유명 카페의 고급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구독 서비스로, 이번 로스터리 모집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입점 조건은 로스팅 공장 및 전문 로스터를 보유한 업체로 자체 브랜드와 원두 블렌딩을 선보일 수 있어야 한다. 원두데일리의 자체 원두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신선한 원두 확보를 위해 로스팅 후 이틀 이내 제품 배송이 가능해야 한다.

입점 파트너사에게는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된다. 특별한 영업활동을 하지 않아도 원두데일리가 관리하고 있는 오피스, 사업장, 공공기관 및 오프라인 매장인 원두데일리 팝업스토어에 원두를 정기적으로 납품해 신규 고객 창출 및 고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매력 포인트다. 원두데일리의 전문 에디터가 상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과 홍보에 도움을 주며, 원두데일리 자체 품질 기준을 통과하고 기 입점한 국가대표급 로스팅 브랜드들과 함께 하는 만큼 제품성이 검증된 이미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원두데일리는 자체 규정에 따라 납품된 원두의 퀄리티를 보존하고 가장 빠른 시간에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브랜드 빈브라더스도 원두데일리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 정식 입점을 기다리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생두를 직접 로스팅해 차별화된 커피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빈브라더스는 고소한 향이 일품이 ‘몰트(Malt)’와 시트러스 과일의 싱그러움을 담은 ‘벨벳화이트(Velvet white)’로 구성된 블렌드 2종 및 디카페인 1종 등 시그니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새봄 대표는 “급변하는 유통 채널과 시장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로스터리 업체들과 함께 상생할 방향을 찾고,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원두를 제공하기 위해 원두데일리에 파트너사를 모집하게 되었다”며 “신규 고객 확보에서부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마케팅 활동까지 원두데일리만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스프링온워드는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원두데일리 서비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매일 사무실로 찾아오는 유명 카페’란 메시지를 담은 영상은 스프링온워드 공식 홈페이지 및 원두데일리 SNS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