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비에무아(Aviemuah, 대표 강민경)’가 패션을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히트 상품을 선보이며 폭넓은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에 론칭한 아비에무아는 ‘희소성 있는 양질의 제품만을 고수한다’는 철학을 토대로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무드를 선보이고 있다. 주요 구매층은 2030 여성이며, 남녀 성비 구성은 남성 10%, 여성 90%이다.
브랜드가 토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만큼, 아비에무아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시그니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우선 어패럴에서는 릴랙스드 체크 셔츠, 데님 라벨 셔츠, 윈드 브레이커 등 유니섹스 캐주얼이 사랑받고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서는 뚜또 로고 백팩, 텀블러, 머그 등이 인기다. 신개념 테크 주얼리 액세서리인 에어팟 스트랩 ‘쥬얼 슬리브’ 등을 출시해 MZ 세대들에게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휴대폰 후면에 부착하는 주얼리형 액세서리인 ‘폰 놉(Phone Knob) 시리즈’는 아비에무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2030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폰 놉 제품은 하트나 조개 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출시하고 있다. 브랜드에서는 ‘폰 놉’이라는 제품명과 함께 주요 디자인에 대한 특허 등록까지 완료했다. 최근에 출시한 ‘하트 폰 놉’과 ‘하트 키 폰 놉’도 디자인 특허 출원을 마쳤다. 폰 놉 시리즈 중에서 스테디셀러 아이템은 ‘아비에 폰 놉(로듐 컬러)’이고, 최근에는 ‘하트 폰 놉(로듐 컬러)’이 베스트 아이템으로 흥행 중이다.
더불어 아비에무아는 지난해 11월 ‘더현대 글로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일본 도쿄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일본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첫 해외 팝업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상품이 조기 완판을 이루기도 했다. 그중에는 하트 키 체인 키링과 하트 키 폰 놉, 아비에 플레르 북커버, 에이팟 쥬얼 슬리브 등이 일본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비에무아는 카카오 선물하기과 함께 자사몰을 통해 온라인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은 합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성수 서울숲 스토어, 그리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직영 매장을 운영해 브랜드 이미지를 견고히 쌓아가고 있다.
또한 계절별로 컬렉션을 론칭하는 것과 함께 ‘홀리데이 컬렉션’, ‘하트 캡슐 컬렉션’, ‘에센셜 컬렉션’, ‘주얼리 컬렉션’, ‘펫 캡슐 컬렉션’ 등 다양한 테마의 컬렉션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는 것도 아비에무아의 특징이다.
지난 3월에는 ‘에센셜 라인’을 론칭했다. 올해는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다채로운 컬러와 아이템, 그리고 유니섹스 라인까지 확장해 개인의 취향과 체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친환경 오가닉 코튼과 코튼 혼방 저지 소재를 활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을 갖췄다. 특히 코튼 혼방 저지 소재는 뛰어난 신축성과 경량감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입을 수 있으며, 땀 흡수가 빠르고 건조가 용이해 여름철에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는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과 파우치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도 구성했고, 티 컵과 다이어리 등 새롭게 선보이는 카테고리도 함께 출시했다.
아비에무아 담당자는 “올해는 브랜드의 철학을 더욱 공고히 쌓아 아비에무아만의 스타일을 더욱 명확히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것과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또한 유통망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도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배송지 기준으로 해외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미국 뉴욕을 해외 진출지로 염두해두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