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26, 2025
Home미분류안다르 공성아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안다르 공성아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안다르의 공성아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진 조현민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공 대표는 다음 주자로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를 추천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안다르는 임직원 모두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기업 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근무 등 일·가정 양립 관련 법정 제도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정착시켜 왔다. 또한 자녀의 등·하원 시간을 고려한 자율출퇴근제를 운영함으로써, 부모 구성원이 자녀와 아침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임산부를 위한 전용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 초청 외부 행사를 정기적으로 기획하는 등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를 실질적으로 실현해 나가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인구릴레이캠페인 판넬

공성아 대표는 “아이를 낳고 기르면서도 일을 지속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책임이 더욱 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조직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