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넌트뉴스가 이번 7월호에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유통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의 트렌드 증가로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커머스(유통)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이 있고, 코로너19의 악조건 속에서도 그 어느 지역보다 빠른 회복으로 주목받는 곳(상권)이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새롭게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상권)을 파악하게 위해 유통업계 상권(점포)개발 경험이 풍부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것이다.
최근에 어느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지, 어떤 숍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각각 질문을 던져 답변을 받았다. 테넌트뉴스는 이들의 답변이 유통 업계의 비즈니스 전개에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회사 : (주)더네이쳐홀딩스
성명 : 박래현 부장
업무 : 영업총괄
브랜드 : NFL
Q/A
Q1. 회사 내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 (주)더네이쳐홀딩스 NFL사업부 영업총괄을 맡고 있다.
Q2.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A2 / 언택트시대 패션/ 유통시장 변화
Q3. 최근 지켜보고 있는 지역(상권, 장소)은 어디인가요?
a3 / 현대프리미엄아울렛(대전, 남양주-오픈예정)과 현대백화점 여의도점이 오픈예정 중이다
Q4. 위(3번)의 지역(상권, 장소)에 특별히 관심을 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 유통업체의 ‘몸집 줄이기’와 대조적인 현대백화점의 공격적 출점이 알찬 성과를 거둘지 궁금하다.
Q5.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a5 / 온라인의 대세와 언택트 시대에서의 오프라인 상권의 침체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Q6.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a6 / 올해 NFL 런칭 첫 해인만큼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계획된 유통망 확보와 공격적인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