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분류 푸마, 체험형 팝업 ‘나이트로 하우스’ 통해…’핵심 기술’ 전한다

푸마, 체험형 팝업 ‘나이트로 하우스’ 통해…’핵심 기술’ 전한다

0
푸마, 체험형 팝업 ‘나이트로 하우스’ 통해…’핵심 기술’ 전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1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나이트로 하우스(NITRO™ HOUSE)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나이트로 하우스는 푸마가 그간 축적해 온 러닝 헤리티지와 브랜드 핵심 테크놀로지 ‘나이트로‘를 소개하는 행사다. 푸마는 창립 이래 77년간 쌓아온 러닝을 향한 진정성과 기술력을 방문객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푸마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푸마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기자간담회에는 이나영 푸마코리아 대표이사와 푸마 본사의 코너 카신(Conor Cashin) 글로벌 러닝 풋웨어 프로덕트 매니저가 참석했다.

푸마의 나이트로 기술은 미드솔  미드솔의 몰드에 질소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착화감을 높여 기존 많은 신발에 적용되는 EVA솔과 차별점을 갖는다.

나이트로 폼은 일반 나이트로 폼과 나이트로 엘리트 폼으로 구분된다. 일반 나이트로 폼은 러닝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적합한 제품이다. 나이트로 엘리트 폼은 카본플레이트를 적용해 러닝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나영 푸마코리아 대표이사는 “푸마는 러닝에서 오랜 전통과 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며 “스포츠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는 현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때 완성된다고 믿는다. 지난 77년간 변함없는 진정성으로 러너들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혁신을 이뤄온 푸마의 이번 팝업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푸마의 러닝 테크놀로지와 진정성을 몸소 확인하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코너는 글로벌 시장과 견주어 한국 러닝 시장의 특징과 잠재력에 대해 언급했다.

코너는 “한국 러닝 시장의 특징은 제품의 기술력에 대한 주목 뿐만 아니라 트렌드, 문화, 패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들과 함께 러닝을 즐기고 있는 점”이라며 “푸마는 앞으로 성능의 고도화 뿐만 아니라 문화의 격차를 좁히고 그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트로 하우스, ‘푸마의 러닝화 기술력과 진정성 집약’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입구부터 플로어를 트랙 형태로 연결되도록 디자인해 고객들이 트랙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팝업 이곳저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꾸몄다.

실내로 입장하면 다양한 협업 컬렉션을 비롯한 러닝 컬렉션 전시존을 만나게 된다. 특히 팝업 오픈과 함께 새롭게 론칭한 세이스카이(SAYSKY) 컬렉션뿐만 아니라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 + 피트니스‘ 형태의 대회 하이록스(HYROX) 컬렉션이 눈길을 끈다.

푸마의 질소 주입 기술로 탄생한 ‘나이트로 폼’부터 러닝화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나이트로 테이블‘도 마련됐다.

‘직접 신고 뛴다’ 체험 공간 트레드밀, 풋스케너로 ‘인생 러닝화’ 추천

푸마는 트레드밀 공간을 마련해 푸마 대표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3‘를 시착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수동 일대를 직접 뛰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찾을 수 있는 풋스캐너 체험존도 마련했다. 발의 정확한 모양을 측정해 적합한 러닝화 사이즈를 추천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해당 공간에는 전문 러너가 상주해 있어 상담도 가능하다.

푸마는 방문객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세이프팩을, 풋웨어 구매 고객에게 DIY 티셔츠를 지급한다. 방문을 인증하면 럭키박스에 참여해 경품도 획득할 수 있다. 또 3년 내(2022년 이후) 발매된 타 브랜드의 카본화 타입 러닝화를 반납하면, 푸마 나이트로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평일 한정으로 운영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사전 모집을 통한 러닝 클래스와 토크쇼도 이어진다. 클래스 강사로 푸마 퍼포먼스 앰버서더 홍범석과 현역 육상선수 이현정이 참여하고, 토크쇼 연사로는 유재욱 재활의학과의원 원장과 유튜브 ‘마라닉TV‘의 올레 등이 나선다.

특히 23일에는 마라톤 대회를 완주한 ‘피니셔(Finisher)‘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이달(3월) 중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메달을 수령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록 마킹 티셔츠 등 굿즈와 맥주 증정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푸마가 후원하는 서울 대표 하프 마라톤 ‘서울레이스(서울달리기)‘ 참가권, 나이트로 러닝화 등이 주어진다.

푸마는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10월 예정된 서울레이스까지 러닝 연계 이벤트를 개최해 러너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교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댓글 검토가 활성화되었습니다. 댓글이 표시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