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마가 진행 중인 상업 시설 프로젝트 ‘삿포로 4초메 플레이스’ 내의 상업시설 ‘4PLA’가 4월 25일, 1층의 3개 매장을 선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매장은 시계 전문 매장 ‘튜더 부티크 삿포로 바이 볼테’,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 ‘아크테릭스 삿포로 브랜드 스토어’, 그리고 티 카페 ‘공차’다.
올 여름 예정된 본격적인 개장을 앞두고, 다양한 창작자들과 함께 여러 예술 작품을 시설 내부에 단계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지역 출신 예술가, 스타트업, 대학 등과 협력해 제작된 작품들은 ‘4PLA’를 새로운 활동의 장으로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PLA , 상업과 오피스가 어우러진 새로운 복합 빌딩
건물의 이름은 ‘삿포로 4초메 플레이스’이고, 상업 시설의 이름은 ‘4PLA (4 프라)’이다. 지상 13층, 지하 2층, 연면적 약 18,800㎡ 규모의 상업 및 오피스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며, 지하 1층에는 낮에도 술을 즐길 수 있는 ‘오도리바 오도리 바르’, 그리고 1층과 3층에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용 공간 ‘마치의 리빙’이 설치된다.
예술과 환경을 결합한 독창적 프로젝트
현재 공사 중인 가림막에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작품 6점이 전시 중이며, 개장 후에는 이를 패널 형태로 시설 내에 전시할 계획이다. ‘마치의 리빙’ 공간은 개성 있는 분위기로 조성되며, 유니크한 예술 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가나자와 공업대학과 협력해 개발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삿포로 역 앞 도로변에 벤치를 설치하고, 나무 조각품을 업사이클링하여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도 진행한다. 이번 ‘4PLA’ 프로젝트는 삿포로에 새로운 문화적, 환경적, 창조적 공간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4PLA’는 지난 2022년 1월에 철거한 이후 그간 신축 공사를 거쳐 올해 초에 완공된 지상 13층, 지하 2층, 연면적 약 5,700평 규모의 상업 및 오피스 복합 빌딩을 말한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가 상업시설이고, 이번 신축 개발 콘셉트는’Sapporo 4th place~자유로운 가치관・라이프스타일을 키우는 새로운 활동의 장으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