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 런컬렉션
대표자명: 송주백
브랜드명: BROOKS 브룩스
브룩스는 1941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설립 후 2006년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에 인수돼 ‘워럿 버핏 운동화’로 불리며 현재 60여 국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100년 전통의 러닝 전문 브랜드이다. 국내에서는 런컬렉션이 브룩스를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해 전개하고 있다.
브룩스는 러닝이 우리의 하루를, 우리의 삶을 그리고 온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러너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러너들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브룩스는 러너들이 오랫동안 부상 없이 행복하게 달릴 수 있는 진심을 담아 노력하고 있다.
글리세린 GTS 22 (GLYCERIN GTS 22)
브룩스의 대표 러닝화 ‘글리세린 GTS 22’은 1995년에 출시한 브룩스의 스테디셀러인 모델로, 이번이 22번째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미드솔의 기술력 변화로 ‘DNA Tuned’ 기술을 이 신발에 적용했다.
DNA Tuned는 미드솔의 셀(Cell)을 듀얼로 사용해 포어풋에는 작은 사이즈의 셀(Cell)을 넣어 반발력의 리턴을 극대화했다. 나머지에는 큰 사이즈의 셀(Cell)로 쿠션감을 최대화했다. 또 하나 브룩스가 자랑하는 ‘가이드레일 기술’도 적용해 러닝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움직임, 특히 내외전을 최소화해 러너들을 부상으로부터 지켜준다.
글리세린 MAX (GLYCERIN MAX)
글리세린 MAX는 MAX은 2024년에 출시한 브룩스의 맥시멈 쿠셔닝화로 출시하자마자 베스트셀
러로 자리잡았다. 브룩스러닝의 R&D센터인 ‘BLUE LINE LAB’이 오랜 기간 몰입해 개발한 ‘DNA
Tuned’를 처음으로 이 신발에 적용했다. 수많은 해외 리뷰어들의 호평을 받은 글리세린 MAX는
장거리 러닝에서 러너들의 무릎을 보호하고 만족스러운 발구름을 제공한다.
고스트 17 (GHOST 17)
브룩스의 고스트 17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쿠셔닝화이다. 2008년 전문 육상 선수를 위한 중립화 제작을 시도해 그 결과물로 탄생한 것이 ‘고스트’이다. 개발 당시 제품 관리 책임자가 밤에 운동하는 것으로 워낙 유명했기에 그의 별명인 ‘고스트’가 모델명이 됐다.
질소 주입 테크인 DNA OLFT V3의 미드솔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발구름을 지원한다. 뛰어난 내구성과 쿠셔닝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룩스의 시그니처 러닝화로 오는 5월에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