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상권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해온 ‘서초영동 프라자’가 재단장을 시작한다.
재건축을 통해 새롭게 조성될 이 곳은 하이엔드 소비 감성을 반영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해 강남역 상권 일대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여 일찍이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약 4,200평 규모인 ‘서초영동프라자’는 재건축을 통해 지하 3층~지상 5층의 연면적 약 8,000평 규모로 영업 면적을 대폭 확대하게 된다. 더불어 더현대서울, 파라다이스시티 등 내로라하는 쇼핑센터의 최신 상환경 트렌드를 적극 접목하여 강남역 상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고감도 리테일 공간으로써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초영동프라자 재건축 사업’의 공식 파트너사로 낙점된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社 에비슨영코리아는 다수의 상업시설을 활성화시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 컨설팅부터 콘셉트 및 MD기획, 리징까지 전방위적인 업무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서초영동프라자 재건축 사업’ 프로젝트의 향후 추진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초영동프라자’는 강남대로에서 도보로 5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트렌디한 상권 이용객의 접근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소비력을 갖춘 서초동 1만여 세대와 고밀 업무지구의 고소득 오피스 워커들이 상존하는 뛰어난 상업적 입지를 자랑한다.

이번 사업을 총괄한 에비슨영코리아 이창익 상무는 “강남 상권은 소비 수준과 트렌드 민감도가 높아 섬세한 MD기획이 필수적이므로 컨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선명 이사는 “복합 수요계층에 대한 다각적인 소비자 대응을 위해 개발기획의 첫 단추부터 대상 테넌트 군의 선정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업무량과 세심한 디렉팅이 필요하다”면서, “그동안 강남역 상권에서 볼 수 없었던 고감도 상업시설을 조성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굉장히 일에 대한 열정이 생긴다”고 밝혔다.

또한 강태훈 차장은 “저층부는 일상적인 성격을 가미한 고감도 마켓, 미식 경험이 조화되는 공간으로, 그리고 상층부는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제 웰니스 커뮤니티센터로 구성할 계획”이라면서 “서초영동프라자의 역사성을 계승하여 강남역 상권의 또 다른 역사로 남을 수 있는 상업시설로 완성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서초 영동프라자는 지난 30여년의 긴 역사를 뒤로 하고 오는 하반기까지 철거작업을 마친 후, 2024년 하반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강남역 상권의 터줏대감이자 지역 주민들의 삶이 닮긴 터전이었던 서초 영동프라자의 재단장에 업계의 기대감이 점차 고조되는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 진행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상업시설 임대 문의 에비슨영코리아
김은지 부장 02-3775-7244 [email protected]
강태훈 차장 02-3775-7349 [email protected]
박현주 과장 02-2003-8147 [email protected]
이상근 대리 02-3775-7349 [email protected]
방윤지 대리 02-3775-7285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