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28, 2025
HomePeople“보이저의 패션 매장들은 로컬의 퀄리티 높은 편집숍들을 선별해 구성했어요”

“보이저의 패션 매장들은 로컬의 퀄리티 높은 편집숍들을 선별해 구성했어요”

“시너지타워가 개발한 세 번째 상업시설 ‘보이저’는 앞서 오픈한 더시너지첨단, 포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패션 비중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어요. 1층 19개 숍을 모두 패션 매장으로 구성했으니까요. 기존 상업시설에 입점한 5개의 패션 매장과 함께 이 일대가 패션 상권으로 더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너지타워 테넌트UX본부 문해지 이사는 “지금까지 회사가 개발한 두 곳의 상업시설이 F&B, 주점, 라이프스타일 중심 테넌트로 구성되어 있었다면, 지난 7월 프리 오픈한 보이저는 해당 지역이 패션 상권으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핵심층인 지상 1층에 패션 테넌트를 비중 있게 구성했다”고 밝혔다.

더시너지첨단과 포플레이에 입점한 패션 매장들은 지난 7월 5,000~6,000만원대의 매출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곳(30평)을 제외한 네 개 매장은 모두 15평 규모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액수다. 이같은 매출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떨어지지 않고 꾸준히 이어졌다. 오는 F/W시즌 성수기에 접어들면 이보다 훨씬 높은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시너지타워가 광주 첨단지구에 지난 7월 프리 오픈한 상업시설 ‘보이저(Voyager)’.

 

“첫 번째 상업시설 더시너지첨단, 두 번째 상업시설 포플레이의 패션 매장들이 기복 없이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어요. 광주의 중심상권 충장로 못지않은 수준이죠.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같은 평수 동일 콘셉트 매장 기준으로 볼 때 오히려 충장로보다 더 높은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이제 시작 단계일 뿐이라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됩니다”

시너지타워가 트렌디하면서도 질적으로 뛰어난 테넌트를 구성해 자체 상업시설을 활성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첨단지구 일대 상권까지 급성장시키고 있다. 시너지타워의 첫글자(“시”)를 딴 ‘시리단길’이라는 거리가 조성될 정도로 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보이저는 패션에 중점을 두기 위해 핵심층인 1층에 19개의 매장을 패션으로 구성했다. 비수기 7월에 일부 매장은 3000만원대 매출을 보였다.

 

문 이사는 “첨단지구를 패션 상권으로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세 번째 상업시설 보이저에 패션매장을 높은 비중으로 배치했고, 각 브랜드들은 획일화된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성있는 편집숍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SNS 등에서 검증받은 유명숍 또는 창업자가 인플루언서로 활발히 활동하는 곳을 중심으로 엄선해 각 매장을 입점시킨 것이다.

보이저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첫 한 달간 18평 매장에서 3,000만원대 매출을 보이기도 했다. 패션 비수기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이나 판매활동에 아직 나서지 않은 상태에서 나온 기록이다.

“보이저 1층에 구성한 패션 매장은 대부분 로컬의 퀄리티 높고 감도있는 편집숍들입니다. 플레니룬, 윈느(UNE) 등이 대표적이죠. 패션 매장들은 여름 휴가철이 지나 가을이 시작되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각자 다른 상권에서 매장을 잘 운영하고 있는 만큼, 보이저에서도 많은 고객을 만들면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너지타워에서 현재 오픈 운영중인 패션 매장은 총 24개다. 내년 오픈예정인 다섯 번째 상업시설에도 패션 비중을 높일 계획이기에 매장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명 ‘시너지타운’이 조성완료되면 첨단지구 일대는 패션 상권으로 한층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