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의 대한민국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 브랜드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 ‘e왕마트’가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과 협업 영상을 진행하여 신규회원 및 방문자수가 급증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요리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이하 뚝딱이형)’과 최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몰 ‘e왕마트’를 소개하는 협업 영상을 진행했다. 뚝딱이형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유튜브 쇼츠 1위를 차지한 유튜버다.
해당 영상은 지난 4일 뚝딱이형 채널에 공개됐으며, 영상 공개 당일에 e왕마트 신규회원 가입자수가 11월 하루 평균 가입자수의 13배를 기록했다. 또한 이날 방문자수 역시 급증해, 11월 일평균 방문자수의 3배에 달했다.
이러한 반응은 영상 공개 당일에 그치지 않고 이어졌다. 뚝딱이형 채널에 공개된 후 3일간의 신규회원수가 전주 동기대비 606% 상승했고, 방문자수는 108% 늘었다.
한편, 식자재왕은 뚝딱이형 외에도 요리왕비룡, 맛남TV썰맨 등 요리 유튜버와 협업을 통해 식자재왕 PB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요리왕비룡과 함께 소개한 ‘식자재왕 다 되는 매운맛 소스’는 영상공개 당일에 전월 일평균 판매량의 10배가 판매됐다.
맛남TV썰맨이 소개한 ‘식자재왕 식혜 농축액’은 영상 공개일에 전월 일평균 판매량의 6배가 판매됐고, 지난 달에는 대용량 밀키트인 ‘식자재왕 온 뼈해장국’을 소개하며 많은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뼈해장국은 B2B 대상의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영상 공개 후 일주일간 약 600개가 판매됐다.
식자재왕 마트BU 손창효 BU장은 “’협업 유튜버들이 자영업자가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어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활동을 통해 자영업자들이나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리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