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 포스트코로나 스포츠 레저 시장 이끈다 1

골프·등산·자전거와 함께 러닝 인구 급증으로 관련 테넌트 숍에 매출 증대 효과

0
214
노스페이스 뉴 트레일 러닝화 '플라이트 벡티브'

코로나 이후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은 줄고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레저 스포츠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가 발발한 지난해 골프, 등산, 자전거 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도 덩달아 들썩였다.

골프장마다 예약이 몰려 대기하는 모습이 이어지는가 하면 산마다 젊은층이 몰려 활기를 되찾는 모습이 역력했다. 또한 자전거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고급 수입 자전거 시장은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 몇 달을 기다려야 겨우 품에 안을 수 있는 상태가 지금껏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지난해 가장 크게 증가한 분야는 러닝 인구다. 도심과 강변, 공원과 산책길을 뛰는 인구가 늘었고, 밖으로 나가 보면 특히 젊은층, 나아가 여성들이 달리는 모습이 확연히 증가했다는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거친 산을 뛰는 트레일 러닝 시장도 꿈틀거리며 해당 분야를 즐기는 인구까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업계는 스포츠와 레저 시장에 젊은 여성 고객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관련 시장이 그때부터 크게 성장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여성 고객들이 구매 빈도가 높고 트렌드에 민감해 재구매 또한 남성 고객보다 월등히 앞서기 때문이다.따라서 여성들이 러닝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관련 시장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 남성 고객들의 증가세도 뚜렷해 시장 전망은 더욱 밝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스포츠 브랜드가 러닝화 부문에, 아웃도어 브랜드가 트레닝 러닝화 부문에서 각자 강자라는 점을 내세우며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브랜드들은 갈수록 최적의 기능성과 품질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경쟁 우위에 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러닝화지만 뛰어난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한단계 더 앞서가기 위해 지금도 갖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러닝화를 비롯해 러닝 의류까지 구매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는 관련 코너에 사람들이 자주 몰린다. 코로나로 인해 러닝 인구가 급증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장에 관련 제품을 사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불경기 속 오프라인 스토어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것이다.

이에 테넌트뉴스는 오프라인 매장에 고객을 불러들이는 리닝화 분야 대표 스포츠와 아웃도어 브랜드별 2021년 SS 신제품을 이번 3월호에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B R A N D : 노스페이스(NORTH FACE)
I T E M : 플라이트 벡티브(FLIGHT VECTIV)
COMPANY : 영원아웃도어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트레일러너들이 2년에 걸쳐 약 6000마일 이상 거리를 달리면서 테스트를 진행한 ‘벡티브(VECTIV)’의 퍼포먼스 라인 최상위 제품이다.

추진력을 극대화시켜 주는 이중경도 중창(미드솔)과 다양한 지형에 알맞은 접지력을 제공해주는 밑창(아웃솔)을 적용하는 한편, 지지력과 내구성을 강화해주는 카본 플레이트 구조로 트레일런과 로드런 모두에 적합한 점이 특징이다.

B R A N D : 뉴발란스(NEWBALANCE)
I T E M : 퓨어셀 레벨v2(FuelCell REBEL V2)
COMPANY : 이랜드월드

퓨어셀 레벨v2(FUElCEll REBEL V2)는 스피드 콘셉트의 퓨어셀 라인업 중 올 상반기 새롭게 출시 예정인 모델이다. 퓨어셀 라인업 중 최상급 모델인 퓨어셀 레이서와 함께 가장 높은 반발력을 지니고 있으며, v1 대비하여는 14% 증가한 에너지 반환력이 강점이다.

퓨어셀 레벨2는 더욱 빠른 발돋움을 위해 발의 롤링을 유도하는 설계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착화감을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스피드 콘셉트의 모델 답게 204g의 가벼운 무게가 러너의 질주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

B R A N D : 나이키(NIKE)
I T E M :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 런 2 (Nike React Infinity Run 2)
COMPANY : 나이키코리아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 런 2’는 지난 해 선보인 나이키 리액트 인피티니 런에 이어 러너들의 부상을 감소시키기 위한 러닝 솔루션을 더욱 보완했다.

통증이 부상의 전조 증상이 될 수 있다는 러너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적용하기 위해 나이키의 가장 완성도 높은 리액트 폼(Foam)을 적용했다. 부드러운 반응성, 내구성 그리고 가벼움까지 선사하는 리액트 폼을 곡선형으로 디자인해 보다 유연한 발걸음을 선사한다.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 런 2는 데일리 트레이닝과 장거리 러닝 모두에 적합하도록 제작돼 모든 레벨의 러너가 착용할 수 있다.

B R A N D : 아디다스(adidas)
I T E M : 울트라부스트 21 (ULTRABOOST 21)
COMPANY : 아디다스코리아

 

울트라부스트 21은 아디다스의 대표 러닝화 울트라부스트의 2021년 신제품이다. 이번 울트라부스트 21은 기존의 울트라부스트를 재해석해 한층 강화된 기술력에 과장된 힐 커브 실루엣을 접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토션 시스템(Torsion System)’, 아디다스 ‘LEP(Linear Energy Push)’ 기술을 적용해 앞 꿈치 부분의 안정감이 15% 향상되어 더 높은 반응성을 제공한다.

이는 아디다스의 상징인 ‘부스트 미드솔’과 함께 작용하며, 과장된 힐 커브를 통해 울트라부스트 20 대비 부스트 폼 함량을 6% 더 증가시켜 러너들에게 뛰는 순간마다 놀라운 에너지 리턴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B R A N D : 호카(HOKA)
I T E M : 마크4(Mach 4)
COMPANY : 조이웍스

 

호카의 ‘마크4(Mach 4)’는 3월 1일 글로벌 런칭한 신제품이다. 마크4는 기존 호카의 풀코스 마라톤 레이싱화인 ‘로켓 X’와 50k 이상 울트라 마라톤을 위한 ‘카본 X2’를 기본으로 데일리 러닝을 위한 훈련화이다.

힐풋 부분은 쿠션을 포어 풋 부분은 반발력이 우수하도록 설계된 호카만의 프로플라이(PROFLY) 기술 적용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러너들에게 적합하다.

한편 호카는 2009년 프랑스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어그 부츠로 유명한 미국 데커스 아웃도어에서 글로벌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포츠 &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호카만의 쿠셔닝이 적용된 러닝화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선수들이 부상없는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