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D코리아(대표 이노우에 마사후미)가 전개하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이 전면 새롭게 개편한 브랜드의 모습을 공개했다.
머렐은 지난 11월 22~23일 양일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웃도어 편집숍 히떼(HYTTE)에서 개최한 24SS시즌 컨벤션을 통해 새롭게 정비한 제품을 공개했다.

컨벤션을 통해 공개한 머렐의 24SS 시즌 컬렉션 제품은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기본 갖춰야 하는 기능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자연과 하나된 디자인, 컬러를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브랜드의 최대 강점인 신발 부분을 대폭 강화해 티어가 높은 1TRL 제품라인을 새롭게 추가하고, 하이드로목과 모압 등 기존 라인은 디자인과 컬러,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한층 신선하고 감각적인 제품력을 갖춰 기대를 모은다.
신발은 하이크, 트레일러닝, 에프터스포츠, 1티알엘(1TRL)로 카테고리를 나눠 선보였고, 각 카테고리별 히스토리와 강점 등을 부각시켜 고객들의 참여 확대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하이크 카테고리는 2800만족 이상 판매된 세계 1위 하이킹 신발라인으로 머렐의 독자적인 혁신적 기술력이 더해져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한 대표 제품군이다. 모압3가 대표 제품이다.
트레일러닝 카테고리는 세계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인 ‘ISPO Award 2022’ 수상에 오른 신발라인으로 24SS시즌에는 인기 높은 어질리티 피크의 5번째 시리즈 제품군이 구성된다. 어질리티 피크5가 대표적이다.
에프터스포츠 카테고리는 아웃도어 활동 이후 리커버리 시에 착용하는 신발라인으로 20년 이상 꾸준하게 편안한 착화감과 내구성, 견인력 등이 돋보이는 제품군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아이코닉한 하이드로목과 정글목이 해당된다.
1티알엘(1TRL)은 머렐의 글로벌 프리미엄 컬렉션 카테고리로 브랜드의 아카이브 중 베스트 셀렉 션 중 엄선된 제품만으로 생산되는 하이엔드&프리미엄 제품군이다.
영국에 별도의 연구 조직을 두고 전 세계 100개의 매장에만 공급하고 있다. 모압스피드2, 2K VENT가 해당된다.
이처럼 머렐은 2024년 SS 시즌부터 대폭적으로 강화되는 신발 제품군을 앞세우고, 새롭게 정비된 디자인과 MD팀을 통해 선보인 한층 내추럴하고, 감도 높은 어패럴 라인을 통해 아웃도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을 목표로 정해 기대를 모은다. 머렐은 2024년에도 백화점과 아울렛, 가두 대리점 등 유통망 확대를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