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 LF
대표자명: 오규식, 김상균
브랜드명: REEBOK 리복
LF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지난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재정비하며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올해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영역을 넘어서 트레이닝과 농구 등 본격적인 스포츠 퍼포먼스 시장으로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리복은 전 세계 트레이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만큼, 2025년에는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달 ‘REE:BOX IN SEOUL’ 트레이닝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농구화 ‘엔진A’ 발매를 기점으로 농구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한 로글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강화하고 있으며 프로, 대학, 고등학교 선수들 중 유망한 인재들을 선발해 ‘팀 RBK.B’로 지원하고 있다.
NANO X5
‘NANO X5’는 전 세계 트레이닝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 시리즈’의 15번째 버전이다. 리복 나노만의 기술력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가능케 해 신규 버전을 출시할 때 마다 크로스피터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이 신발은 듀얼 리스폰스 미드솔(Dual Response EVA Midsole)을 탑재해 앞쪽은 쿠셔닝과 반응성이 뛰어나고, 뒤쪽은 더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NANO PRO
‘NANO PRO’는 1초의 기록을 단축하기 위한 엘리트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최상위 티어 트레이닝화이다. 세계 최초로 트레이닝화에 카본 플레이트를 탑재해 크로스핏, 하이록스 등 폭발적인 대쉬와 다양한 움직임이 필요한 크로스 트레이닝 영역에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NGINE A (엔진 A)
1990년대~2000년대 초반까지 농구 영역에서 강력한 브랜딩을 구축했던 리복이 약 15년만에 신규 퍼포먼스 농구화로 이 제품을 출시했다. ‘ENGINE A’는 리복 고유의 기술력인 ERS(Enegry Return System) 테크놀로지를 미드솔에 탑재했다.
퍼포먼스 농구화 ‘ENGINE A’를 출시할 때 WNBA 올스타 선수 ‘엔젤리스’와 NBA 시카고불스의 유망주 ‘마타스 부젤리스’를 통해 리복의 귀환을 알리기도 했다. 이 신발은 국내 농구화 리뷰어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농구화 시장의 다크호스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