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9월 6, 2025
HomeExclusive‘레이크꼬모’, 그랜드 오픈 1년, 리테일 테라피 공간으로

‘레이크꼬모’, 그랜드 오픈 1년, 리테일 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0여 개의 다양한 테넌트와 시즌별 이벤트

탁 트인 호수와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엄선된 테넌트들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파크가 있다. 바로 쇼핑을 통한 힐링, 즉 ‘리테일 테라피’가 가능한 복합상업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레이크꼬모’다.

‘레이크꼬모’는 종합부동산회사 우미건설이 시행과 시공을 맡아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총 6개층, 2만 3100㎡(전용면적 약 7,000여평) 규모로 조성된 복합상업공간이다. 공원녹지 56만㎡, 호수면적 18만 4000㎡에 달하는 대규모공원과 맞닿아 있어 자연과 상업시설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로 기획됐다.

우미건설의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가 그랜드 오픈 1년만에 호수공원을 낀 자연 환경과 상업시설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파크’의 모습을 제대로 갖춰가고 있다.

‘레이크꼬모’는 그랜드 오픈 이전부터 단계별로 유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앵커 테넌트들을 입점 시키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인지도를 높여오고 있다.

특히, 매주 주말마다 진행하는 꼬모 액티비티 행사는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대표적으로 바이올린이나 밴드 공연의 ‘꼬모스테이지’, 노르딕워킹ㆍ 필라테스ㆍ커플 홈트 등으로 구성된 ‘꼬모클래스’, 오리엔티어링ㆍ마술쇼ㆍ스페셜리스트 인터뷰 등으로 짜여진 ‘꼬모스페셜’ 등이 있다. 이들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정부의 방역 조치를 적극 따른 상태에서 사람들이 안심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

액티비티 행사, 플리마켓 등과 함께 레이크꼬모는 호수 경관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으로 지역 핫플레이스로 부상

‘레이크꼬모’는 공간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월 마지막 주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입점 테넌트의 사은품을 제공했다. 공간 내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플리마켓을 열고 볼보 차량전시회, 패션기업 LF의 특판행사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시즌에 맞는 상환경을 조성해 같은 공간에서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시선을 끌었다. 할로윈데이, 크리스마스 등의 시기에는 특별한 연출과 행사를 기획해 공간에 오는 것만으로도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홍보와 이벤트가 지속되자 ‘레이크꼬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다소 한산했던 다른 유통시설과 달리, 호수경관과 함께 자연과 어우러진 지역의 매력적인 핫플레이스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갈수록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패션과 F&B,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별 테넌트 구성력 돋보여

로컬 마켓의 콘셉트를 부여한 외부 ‘송동길’과 공간 내부에는 각각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패션과 F&B,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숍들을 구성해 쇼핑과 먹거리의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

동탄2신도시의 11만 배후 세대를 바탕으로 ‘레이크꼬모’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앵커 테넌트들을 대거 포진시켜 강력한 브랜드 구성 능력을 선보인 바 있다. 이후 몰과 스트리트 상업공간이 혼합된 하이브리드형 구성의 강점을 살려 더욱 짜임새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2020년 1월 오픈한 모던하우스를 시작으로, 같은 해 3월 스페셜티 커피로 전국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테라로사’가 1848㎡(560여평) 규모의 테라로사복합관(카페, 키친, 굿즈)을 오픈해 특별한 만남을 위한 일상의 장소가 됐다.

레이크꼬모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 전국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테라로사.

국내 대표 SPA로 성장한 이랜드의 ‘스파오’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에잇세컨즈’, 여성 스트리트 패션의 선두주자 ‘피그먼트’와 ‘피플렘’, ‘더일마’ 등은 이미 그랜드 오픈 전부터 영업을 개시하면서 일찌감치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 인해 여성복 ‘매그제이’, ‘엘하임’, ‘룸페커’ 등이 차례로 문을 열어, 한층 강화된 레이크꼬모의 패션 브랜드의 콘텐츠(MD)를 선보이고 있다.

서점 ‘아크앤북’

F&B 구성도 더욱 풍성해졌다. 경기 남부 지역의 유명 브랜드인 ‘카페드로잉’과 ‘라본테이블’을 비롯하여 차별화된 한식브랜드 ‘동트는농가’, ‘한촌설렁탕’, 여기에 SNS를 통해 유명세를 얻은 ‘빠레뜨한남’, ‘후라토식당’은 물론 특색있는 식음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OTD의 셀렉다이닝 브랜드 ‘N다이닝’ 등이 성업 중에 있다. 또한 호수와 스트리트를 거닐며 즐기기 좋은 테이크아웃 디저트 브랜드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바세츠 아이스크림’, ‘에그드랍’ 등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레이크꼬모 1층에 자리한 ‘스타벅스’

◇ 5월 젝시믹스복합관 및 SPA 브랜드 탑텐 추가 오픈
특히 강릉의 수제맥주양조장으로 유명한 ‘버드나무크래프트’와 일상에서 커피 한잔의 문화를 선사하는 ‘스타벅스’, 이 뿐만 아니라 ‘이마트에브리데이’ 내에 ‘다이소’와 ‘와인앤모어’의 구성은 ‘레이크꼬모’만의 테넌트 구성 능력을 한층 끌어 올린 것으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다.

층별 특화된 공간 구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레이크꼬모의 스트리트형 상업공간에서는 과거 지명의 흔적을 담아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로컬 마켓의 콘셉트를 부여한 ‘송동길’이 단연 돋보인다. 1층에는 F&B와 패션 등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고, 2층에는 대형 키즈파크 ‘와글아이’가 입점해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와글아이 키즈카페를 중심으로 ‘스파오키즈’, ‘ABC키즈마트’, ‘탑텐키즈’를 나란히 구성해 아이들을 위한 쇼핑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송동길 3층은 ‘인덕한의원’을 비롯하여 치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생활필수과목의 메디컬 클리닉이 자리잡아 동탄2신도시 시민들의 생활밀착형 공간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레이크꼬모의 몰 타입의 상업공간인 ‘레이크존’의 지하2층은 ‘CGV’를 비롯하여 ‘테라로사 복합관’과 시그니쳐 철제계단, OTD의 ‘아크앤북’과 플리마켓의 상설매장인 ‘띵굴스토어’ 등이 함께 어우러져 복합상업시설을 넘어 복합문화상업공간으로 한단계 더 진일보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호수공원과 바로 인접한 지하 3층에는 반려 동물과 산책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착안한 프리미엄펫샵 ‘프랑소와펫’, 호수의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작은 와인바 ‘공원블루스’, 수제맥주로 강릉에서 잘 알려진 ‘버드나무 크래프트’, 푸짐한 양과 기분 좋은 맛으로 사랑받는 쭈구미 맛집 ‘복사꽃 피는집’ 등이 모두 이곳에 오픈했다.

레이크꼬모의 그랜드 오픈 이전부터 일찌감치 오픈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던하우스’

현재 레이크꼬모는 잔여 테넌트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월에는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국내 SPA 브랜드 탑텐이 새롭게 오픈 예정이다. 또한 인도어 에슬레저의 선두주자 ‘젝시믹스’가 요가 및 필라테스 업계에 새롭게 두각을 나타내는 ‘리조트랩’과 협업하여 확장된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플레이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이 두 브랜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탄탄하게 성장한 브랜드로 향후 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

‘레이크꼬모’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는 여유로운 호수와 맞닿아 있어 꼬모 액티비티나 문화 행사와의 시너지 효과가 매우 좋은 결과를 보였다”면서 “‘고객들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레이크꼬모의 리테일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팥고당’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