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당구장은 2021년 7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국내 젊은 크리에이터 2명과 함께 ‘굿즈모아선물의집 – GOODS FOR YOU’ PART2를 개최한다.
지난해 구슬모아당구장이 광화문으로 이전 후 처음으로 개최한 ‘굿즈모아선물의집 – GOODS FOR YOU’전시는 사람들의 관계를 더욱 풍족하게 만드는 경조사를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공간 디자인과 굿즈로 폭넓게 재해석하며, MZ세대부터 굿즈 문화의 주변세대였던 광화문 직장인들까지 모든 연령층의 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굿즈모아선물의집 – GOODS FOR YOU’의 후속 전시로 진행되는 본 전시는 가까운 사람들과 나누던 축하, 감사, 위로 등 우리의 생애를 가득 채우고 있는 크고 작은 순간의 단편적인 모습들을 하나의 ‘집’이라는 공간으로 담아냈던 전시장에 이지몬스터(EZMONSTER)와 호호 (HOHO)의 작품들로 다시 한 번 새롭게 채워진다.

일상의 순간들을 일러스트, 타투, 세라믹 등을 통해 작가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기록하는 이지몬스터와 평범해 보이는 하루를 특별한 시선으로 포착해 공감가는 네 컷 만화로 그려내는 호호는 이번 전시에서 특히 축하의 순간들에 집중해보며, 파티(PARTY)를 컨셉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과 굿즈를 선보인다.
전시장은 선물이 가득한 거실과 계단, 주방까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두 작가의 작품들로 채워져 관객에게 마치 특별한 파티 속에 초대된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이지몬스터의 작품은 입구부터 거실까지 파티를 즐기는 친구들의 북적이는 모습들로 연출되고, 호호의 작품은 ‘호호와 거난이’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주방 곳곳에 설치된다.
이 밖에도, 두 아티스트들의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설치 등 각기 다른 장르의 작품들이 어우러진 전시 공간과 더불어 작품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 소품으로 변신한 굿즈와 각종 파티 용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굿즈모아선물의집 – GOODS FOR YOU’ PART2는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재택근무 등으로 뜻하지 않게 줄어든 만남 때문에 마음껏 전할 수 없었던 축하의 마음을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담긴 한정판 굿즈 선물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누군가를 초대하고 초대받으며 가까운 사람들과 나누었던 진솔한 이야기와 파티의 기억들 등 잠시 잊고 있던 소중한 감정들을 떠올려보며 일상의 소소한 기쁨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한다.
한편, 구슬모아당구장은 7/19(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번 전시 개최를 기념해 온라인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인 ‘개더타운’에서 홈파티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굿즈모아선물의집 개더타운 접속 링크(https://bit.ly/goodsmoa)를 통해 닉네임과 자신의 캐릭터를 설정한 후 정원을 지나 굿즈모아선물의집으로 입장하면 된다.
참여자는 온라인 파티장 곳곳에서 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작가들이 선곡한 파티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감상하는 것은 물론 대화창을 통해 다른 참여자들과 실시간 대화를 나누고, 준비된 온라인 게임 등을 함께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본 파티를 추천해준 친구의 닉네임을 남기면 가장 많이 추천해준 친구를 ‘명예 파티의 전당’에 소개하는 방명록 이벤트 및 축하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여 작가들이 직접 그림으로 대신 축하를 해주는 이벤트를 함께 준비해 많은 사람들이 전시 개최를 마음껏 축하할 수 있는 온라인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