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밴드 ‘까데호’와 손잡고 ‘DMZ 뮤직 페스티벌’ 참가

0
89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대표 유석진)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강원도 철원에서 열리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25’에 참여해 고객 접점 확장에 나선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음악을 통한 자유와 평화의 회복’을 주제로 한 국내 유일의 평화 콘셉트 뮤직 페스티벌로 분단의 상징인 DMZ 인근에서 열린다. 매년 1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으며, 2030 비중이 80% 이상에 달하는 감도 높은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국내 재즈·펑크 밴드 ‘까데호’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까데호는 펑키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와 탄탄한 연주력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협업 굿즈는 커스텀멜로우의 202 5S/S 시즌 테마인 ‘일렉트릭 어스(ELECTRIC EARTH)’를 테마로 기획됐다. 서로 다른 요소 간의 조화와 공존을 이야기하는 이 테마는 분단의 상징인 DMZ에서 음악을 통해 자유와 평화를 모색하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의 메시지와도 깊이 연결된다. 굿즈는 티셔츠 2종과 다회용 보틀으로 구성된다. 티셔츠는 까데호의 에너제틱함과 커스텀멜로우의 dlqjs 시즌 테마를 조화롭게 반영한 프린팅 디자인으로 페스티벌 감성을 담아냈다.

협업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과 연계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커스텀멜로우는 까데호와 함께 큐레이션한 플레이리스트를 음악 전문 채널 ‘온에잇(On 8ight)’ 및 ‘오드 스튜디오(Ode Studio)’를 통해 오는 28일에 공개하며 음악을 통한 커스텀멜로우의 감성을 제안한다.

이 플레이리스트는 페스티벌 커스텀멜로우 부스 현장에서도 재생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커스텀멜로우 부스 현장에서는 SNS 이벤트, 타이머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게임에 성공한 관객에게는 까데호 멤버의 친필 사인이 담긴 협업 티셔츠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커스텀멜로우 관계자는 “이번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추구하는 예술과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기회이자 다양한 세대와 직접 소통하는 중요한 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및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커스텀멜로우만의 정체성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