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11, 2025
HomeExclusive카카오프렌즈, 츠타야 시부야와 협업 도쿄 심장부 진출

카카오프렌즈, 츠타야 시부야와 협업 도쿄 심장부 진출

일본 도쿄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 오픈

일본 도쿄 최고의 도시 문화 중심지 시부야에 어피치가 떴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6월 30일 일본의 대표적인 번화가이자 일본 트렌드의 정점을 이끌어가고 있는 시부야 츠타야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와 오사카 츠타야 에비스바시 지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쿄 최고의 핫플레이스와 최근 가장 핫한 K-캐릭터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카카오프렌즈가 시부야 츠타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도쿄를 대표하는 상업지구인 시부야에 자리하게 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차별화 포인트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고객이 직접 모델이 되어 SNS용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어피치 대형 구조물과 함께 핑크빛 어피치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포토월을 구비해 흥미를 더했다.

시부야 츠타야에서 판매되는 상품수는 200여 종으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및 오사카 츠타야에서 인기를 끌었던 키링, 문구류, 스티커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어피치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껏 부각시킨 휴대폰케이스 3종을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 한정으로 선 발매해 카카오프렌즈 마니아들의 발걸음을 단숨에 끌겠다는 전략이다.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의 운영 시간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의 특성을 반영해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 폭넓은 시간대로 운영되며 일본의 낮과 밤을 밝히게 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어피치가 도쿄와 오사카에 이어 시부야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하면서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며, “국민 캐릭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K-캐릭터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활발한 해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12월 일본 진출을 공식화 한 이후 2개의 정규 매장과 3개의 츠타야팝업스토어, 8개의 WEGO 제휴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탄탄한 일본 시장 안착을 다지고 있다.

◇ 세계 최대 규모‘라스베가스 라이센싱 엑스포 2019’ 참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라이센싱 엑스포 2019’에 6월 4일부터 6일까지 참가해 대한민국 캐릭터 IP의 우수성과 성장성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카카오프렌즈는 지난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센싱 엑스포’에 참가해 대한민국 넘버원 IP(지식재산)의 저력을 알렸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라이센싱 엑스포 2019’에 참가해 대한민국 캐릭터 IP의 우수성과 성장성을 성공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라이센싱 행사로 손꼽히는 ‘라이센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의류, 패션, 아트 & 디자인, 자동차, 브랜드 및 상표,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게임, 스포츠 등 라이센스 업계의 모든 산업 및 전세계 메이저 리테일러, 머천다이저, 에이전트의 집합소로 불린다.

2018년에는 67개국 406개사, 5,000여개의 브랜드가 참가 및 전시되었으며, 참관객의 대부분이 의사결정권자일 정도로 라이센스 업계에서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다.

이번 라이센싱 엑스포에 참가하게 된 카카오IX는 올해 ‘Hello Kakao Friends, Hello Las Vegas’라는 테마로 부스를 꾸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바이어들 사이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캐릭터는 라이언과 어피치로, 미국, 동남아 등 국가는 현장에서 카카오IX 관계자와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부분을 심도 깊게 논의하기도 했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와의 라이센싱, 제휴 및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엑스포 참가는 카카오프렌즈가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인 IP로 발돋음 하는 동시에 신규 시장 개척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장에 방문한 참관인 및 관람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향후 미국, 유럽 등 한류 문화 및 K캐릭터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장 조사 및 사업 확장에 대한 계획을 면밀히 세워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