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앤액트(대표 정신모)의 대표 브랜드 르까프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 기업 유통센터와 협업해 신규 플랫폼 (홈쇼핑)사업을 진행해 왔다. 르까프와 손을 잡은 협력 업체들이 비약적인 성장으로 ‘판로연계 우수협력사’, ‘고용창출 우수 협력사’ 부문을 수상하는 등 향후 르까프 제품의 홈쇼핑 시장 확대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르까프는 2021년 하반기부터 홈쇼핑의 비중을 늘리고, 영향력을 키워왔다. 2022년에는 더 큰 가능성을 가지고 홈쇼핑 벤더사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그간 우수 벤더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최근 들어 워킹화, 런닝화, 자켓, 저지 트레이닝 세트 등의 품목뿐만 아니라, 언더웨어 아이템까지 생산과 판매 루트를 강화해 홈쇼핑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생활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는 패션 브랜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제품력 향상에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인 만큼 신발에 대한 소재, 기능성 등의 연구 개발과 디자인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이번 겨울 시즌을 맞아 르까프는 다양한 방한화를 출시했다.
특히 르까프의 기술력이 집약된 기능성 제품으로 이번 겨울 시즌에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은 남녀 패딩 슬립온 제품인 ‘우노시리즈(남여)’, 그리고 ‘스템 v2’, 아동용 방한 부츠인 ‘레퍼스’ 등이 있다.
르까프의 방한화 우노는 겨울철 다양한 복장에 따뜻하게 매치가 가능한 패딩 슬립온 제품이다. 아웃라스트 소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러버 아웃솔로 논슬립 기능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생활방수 기능(WPN 가공)을 더하여 눈과 오염에 강한 제품으로 남,여 총 4컬러로 선보였다.
르까프 신발 제품을 더욱 빛나게 하는 소재인 아웃라스트는 미국 우주항공국(NASA)에 의해 개발되어 우주인이 예측할 수 없는 외부 온도의 변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주복에 사용된 기술이 적용된 소재를 말한다. 과도한 열이 발생할 때 흡수 저장(시원), 신체에 열이 필요할 때 방출(따뜻)해 언제나 신체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게 강점이다.

‘스템 v2’ 제품은 와이드 핏으로 발등과 발볼의 핏을 넓게 만든 라스트를 사용해 발등이 높고 넓은 발모양에 최적화된 피팅을 제공한다. 편안한 착화감과 발이 날렵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FIT과 디자인까지 모두 사로잡은 제품이다.
겨울철 다양한 복장에 트렌디하게 매치 가능한 컴포트 방한화로 내측 방수 지퍼를 적용해 착탈 시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이중경도의 파일론을 사용하여 쿠셔닝을 강화했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나아가 넓은 바닥 면적으로 다양한 지형에 적합한 접지력을 높이고, 생활방수 기능으로 눈과 오염에 특히 강한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르까프는 이번 겨울 시즌에 아동을 위한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블랙 및 퍼플 컬러로 출시된 레퍼스 (LEPUS)는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베이직한 아동 방한 부츠다. 가벼운 파일론 미드솔에 접지력이 필요한 부위에 러버를 사용, 경량성과 접지력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또한 측면 지퍼 적용으로 신고 벗기에 용이하며 생활방수 기능으로 눈과 오염에도 강하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편안하고 따뜻하게 신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기능에 특별히 주목한 제품으로 추위와 눈길에도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한편 르까프는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기념하여 방한화를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윈터슈즈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은 새롭게 출시한 겨울 방한화 4종을 포함한 신발(일부 품목 제외)이다.

르까프를 운영하는 디앤액트 관계자는 “르까프 방한화, 방한 부츠는 검증된 르까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는 겨울철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라면서 “이번 시즌 선보인 슬립온ㆍ미드컷 부츠의 경우도 마찬가지 기존 방한 제품과 함께 보온성와 편안함을 바탕으로 완벽 스타일링까지 제공해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르까프 방한화의 경우, 아동 190~230mm, 여성 230~250mm, 남성 250~280mm의 사이즈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르까프 공식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