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브랜드 꾸까가 국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 전시회를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되는 ‘DDP 가을 축제 : 비바뷰티’ 행사에서 정식 개최한다. 디자인랩 1층 D-숲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CITY FLOWER CAMPING’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체험형 페스티벌 형식을 띈다.
도심 속 꽃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공간으로 장식되어 현대인들이 바쁜 도시 생활에서 잠깐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의미를 가진다. 방문 시민들은 중앙에 라인업 된 캠핑체어에 앉아 자이언트 크기의 행잉 아트 피스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텐트 속에 들어가 안에 설치된 꾸까의 전시물들을 가까이 감상하면서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인 플라워 클래스는 Vintage Centerpiece와 Autumn Sunset Hand-tied 두 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텐트 안에서 즐기는 이색 콘텐츠이다. 클래스는 꾸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DDP 어울림 광장에서 꾸까 파머스마켓 운영이 계획되어 있어 꾸까 꽃을 실제로 보고 접할 수 있다.
두 브랜드는 이번 전시를 기념하여 헬리녹스x꾸까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컵 4종을 출시했다. 각 브랜드의 로고와 심볼을 믹스 디자인하여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완성하였다. 꾸까는 이번 굿즈 상품 선공개에 앞서 헬리녹스의 정식 콜라보레이션 행사에 대해 고객들에게 크나큰 기대감을 실은 상태이다.
한편, 꾸까는 이번 헬리녹스와의 정식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 진행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이다. 최근 여성복 브랜드 바이미나, A.F.T 서교점 쇼룸 플라워 공간 스타일링을 진행하면서 꾸까가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공간 비즈니스도 함께 선보였다. 브랜딩 전반적인 부분에서 사업 채널 개척을 통해 그 연장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