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및 양주시 내 우수한 섬유기업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 및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목표로 하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위치: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215)에서는 오는 11월 30일(목)까지 9기 입주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인 창업 5년 이내 패션디자이너 중 의류, 액세서리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입주디자이너로 선정되면 2024년 1월 1일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입주기간이 주어지며, 개별창작공간 제공, 공동시설 지원, 시제품 제작, 국내외 비즈니스 및 유통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교육 및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신진디자이너의 양성 최적지이자 국내 대표 인큐베이팅 기관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진출에 대해서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4 S/S 기간, 국내에서는 서울패션위크, 패션코드, 대구컬렉션, 패패부산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는 파리 트라노이, 뉴욕 코테리, 홍콩 센터스테이지 등에 89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약 400만달러 수주상담금액과 약 99만달러를 현장 수주하였다. 특히, Made in Yang-ju 상품들로 참여한 이번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양주 섬유기업의 매출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