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유통업계* 주도 민간 추진위원회)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를 11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11월부터‘단계적 일상 회복’시작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움츠렸던 소비를 촉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프랜차이즈, 온라인쇼핑, 전통시장, 수퍼체인, 수퍼마켓, 면세점 등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27일(수) 오전 09시 30분 프레스센터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과 참가기업별 주요 기획·할인행사 내용 등을 점검하고, 세부 진행사항과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개최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민간 추진위원과의 간담회에서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관련 업계 행사 계획 및 정부 지원방안, 지자체 소비진작 행사 등 민-관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올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소비자와 판매자가 서로 응원하고 함께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추진위원들이 함께 ‘하이파이브’ 캠페인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업계 주도의 행사 기획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대·중소 유통 및 제조·서비스 기업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이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17개 시·도 광역 지자체에서도 행사 기간에 맞춰서 지역별 소비진작 행사를 개최하는 등 전국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기본적으로 업계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특색 있는 할인 행사가 중심이 되는 만큼 참여기업이 늘어날수록 행사 내용이 더 풍성하다. 올해는 현재까지 1832개 업체가 참여하여(10.26일 기준), 지난해 1784개사를 넘어 2년 연속으로 사상 최대 참가기업 수를 경신했다.
참가업체의 행사상품·할인율 등 세부 행사정보는 개별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의해 공개되며, 업체별로 행사 홍보 및 판촉을 자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비대면 중심 행사 추진
추진위원회는 2021년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데 있어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목표로 하고, 소비자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예년에 비해 온라인·비대면 부문을 크게 강화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앱 등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유통·전자상거래·제조업계 등은 각 업태별로 온라인 기획전, 상품권·사은품·경품 증정 등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업체별 행사상품·할인율 등 구체적 행사내용은 개별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홈페이지 등에 별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