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이 골프 토털 서비스 기업 ‘카카오VX’와 협업으로 탄생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최근 출시했다.
까스텔바작은 카카오VX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앞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이 돋보이는 티셔츠, 니트, 큐롯 등 골프웨어 기본 아이템은 물론 썬 캡, 파우치, 클럽 헤드커버 등 액세서리류까지 다양한 협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까스텔바작은 ‘카카오 VX’와 지난달 13일 브랜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까스텔바작은 협약을 통해 올 상반기부터 향후 2년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한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카카오VX가 새롭게 출시하는 골프용품과 액세서리 등의 유통 사업에 함께하게 된다고 밝혔다.
특히 ‘젊은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표방하고 있는 까스텔바작이 소비자의 일상에 활력을 선사함과 동시에 브랜드 전문성을 강화, 보다 젊은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목적이 포함돼 있다. 카카오VX 역시 자사 골프용품과 액세서리를 전국의 까스텔바작 매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최근 처음 출시한 까스텔바작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은 ‘파리 여행(FRIENDS PARIS VOYAGE)’이라는 특별한 테마로 진행됐다. 상품 디자인에는 양사의 상징적인 이미지와 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까스텔바작만의 감각적인 아트워크 프린팅은 물론,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 ‘네오’ 등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상품 곳곳에 배치해 포인트로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까스텔바작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배우 이하늬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함께한 TV CF를 제작해 이달 4월부터 방영한다. 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즐거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까스텔바작 김희범 본부장은 “이번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은 각각 두터운 팬 층을 갖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탄생했다는 점에서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하는 동시에 까스텔바작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까스텔바작 백배순 대표는 협약식에서 “까스텔바작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면서 “이번 카카오VX와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 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별화 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모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이전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온 바 있다. 특히,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부터 프리미엄 크리스털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까지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는 유연함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에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까스텔바작에서는 카카오프렌즈 골프와의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리고 카카오VX에서 출시하는 골프용품, 액세서리 등은 4월 이달 중으로 까스텔바작 매장에도 구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