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3, 2025
HomeExclusive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01 신세계면세점, 댄서 ‘쿄카’ 캠페인 7일만에 500만뷰 돌파
신세계면세점(대표 이석구)이 세계적인 댄서 쿄카(KYOKA)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인천공항의 무빙워크부터 ‘신세계존’ 브랜드 공간까지 면세점을 자유롭게 누비는 쿄카만의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 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은 ‘면세 쇼핑도 나답게, 신세계답게’를 슬로건으로, ‘경험하고 싶은 면세 쇼핑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비주얼로 담아냈다.

쿄카는 일본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리트 댄서로, 2016년 일본인 최초이자 여성 최초·최연소로 세계 3대 댄스 배틀 중 하나인 ‘저스트드부(Juste Debout)’에서 여성 최초·최연소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02 롯데타운 잠실, 다이닝 새단장…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의 롯데타운 잠실이 세계 각국의 맛을 담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연이어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잠실 에비뉴엘 6층에는 스페인 음식 전문점 ‘라콘차(La Concha)’가 유통업계 최초로 문을 열었다. ‘라콘차’는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의 해변 이름으로, 국내 대표 스페인 레스토랑 ‘스페인클럽’과 롯데백화점이 협업해 기획한 브랜드다.

라콘차는 전통 스페인 요리에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접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스페니시 다이닝’을 선보였다. 셰프가 직접 메뉴 설명과 함께 와인 페어링을 제안하고, 145년 전통의 프리미엄 하몽을 고객 테이블 앞에서 직접 카빙해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어 11월 중에는 잠실 롯데월드몰 6층에 스테이크 전문점 ‘르뵈프(Le Boeuf)’를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르뵈프’는 프랑스어로 소고기를 뜻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클래식 스테이크 요리를 선보이는 여의도 인기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03 지마켓, 연 7000억 투자…5년 내 거래액 2배 목표
지마켓(대표 제임스 장)이 10월 21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 2026년을 ‘재도약 원년’으로 선언하고, 5년 안에 현재 거래액(GMV)을 2배 이상으로 확대하는 공격적인 비전을 발표했다.

지마켓은 미래 성장의 핵심을 ‘셀러’로 보고, 7,000억 원 중 가장 큰 비중인 연간 5,000억 원을 셀러 성장과 상생에 투자한다.

가장 파격적인 변화는 셀러의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춘 것이다.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인 비용 전액(100%)을 지마켓이 부담한다. 또한 연간 500억 원에 달했던 셀러 부담이었던 할인 쿠폰에 붙는 별도 수수료도 전면 폐지하기로 했다.

04 에이블리, 겨울 패션 수요↑…‘경량 패딩’ 검색량 2.5배↑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급격히 낮아진 기온에 방한 의류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 달(9월 10일~10월 9일)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이 포함된 키워드 검색이 증가했다. ‘겨울 상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으며, ‘겨울옷’도 15%가량 많이 검색됐다. 특히 겨울용 대표 외투인 ‘경량 패딩’ 검색량은 2.5배가량(142%), 거래액은 2배 이상(110%) 상승했다.

모자가 달려 있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후드 경량 패딩’ 키워드는 11배 이상(1,045%) 검색이 늘었으며, 거래액 증가율은 9.2배(820%)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동기간 모자 또는 집업 겉감 전체가 퍼 소재로 디자인된 ‘퍼 후드집업’ 검색량은 202% 증가했으며, ‘퍼 재킷’도 25% 많이 검색됐다. 신발 카테고리에서는 패딩 소재로 제작된 ‘패딩슈즈’ 검색량이 25%가량 상승했다. 경량 패딩, 플리스 등 겨울 아우터 판매 성과도 돋보였다.

05 애경산업 ‘시그닉’, 美 틱톡숍 론칭…현지 Z세대 공략
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감성적 효능주의 브랜드 ‘시그닉’(signiq)이 지난 9월 미국 아마존에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틱톡숍’(TikTok Shop)에 공식 입점했다.

시그닉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K뷰티를 선호하는 현지 Z세대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숍에 론칭했다.

시그닉은 틱톡숍 론칭과 함께 ‘플럼핑 젤리 시딩키트’를 활용한 다채로운 틱톡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틱톡 친화적인 비주얼을 통해 챌린지 캠페인, 콘텐츠 협업, 현지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강화 등을 통해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소통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시그닉은 독자 기술과 맞춤 성분을 결합한 효능 중심 브랜드로 ‘Light up skin’s green light’라는 슬로건을 통해 브랜드의 제품력을 알리며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06 맘스터치, 3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 ‘전주효자di점’ 오픈
맘스터치앤컴퍼니(대표 김동전)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이자 전라 지역 첫 직영 매장인 ‘맘스터치 LAB 전주효자DI점(이하 전주효자DI점)’을 오픈하고, 차량 이용 고객을 위한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 in)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DI 매장으로, 지난해 10월 안양 석수역 DT점, 올해 6월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맘스터치가 선보이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점포다. 맘스터치는 기존 도심 대형 오피스, 랜드마크급 관광 상권 등 수도권 중심의 전략 매장 출점과 더불어 전라, 제주, 강원 등 지방권에서도 DT, DI 매장 오픈을 통해 새롭게 차량 이용객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매장 내부는 1, 2층 포함 약 80석 규모에 1인석부터 4인석까지 다양한 좌석 타입을 배치해, 고객 이용 상황에 따라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07 노브랜드 버거,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 출시 1달만에 20만개 돌파
신세계푸드(대표 임형섭)의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달 선보인 신메뉴 ‘NBB 어메이징 감바스버거’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NBB 어메이징 감바스버거’는 노브랜드 버거가 새우를 활용한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를 버거로 재해석해 선보인 가을 시즌 한정 신메뉴로, 일 평균 7,000개 가량 팔리며 출시 1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NBB 어메이징 감바스버거’ 2종은 출시와 함께 새우 패티와 통새우 조합의 풍성한 새우 버거로 입소문을 타며, 올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메뉴 가운데 어메이징 더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NBB 어메이징 감바스 새우’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으로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1달간 연장하기로 했다.

08 설빙, 점주 재투자로 ‘다점포 비중 20%’…상생지원도 활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대표 김의열)이 안정적인 운영성과와 본사의 상생 정책을 바탕으로 다점포 매장 비중이 전체의 약 20%에 이르렀다. 일부 점주는 6개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설빙 브랜드에 대한 점주들의 신뢰와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설빙이 집계한 전국 가맹점 현황에 따르면 다점포로 운영되는 매장은 총 107개로 파악됐다. 이 중 2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가 가장 많고, 3개 이상 매장을 맡은 점주도 10여 명에 달한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동일 브랜드 내 여러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 사례를 신뢰도와 수익성의 지표로 본다. 신규 창업보다 기존 점주가 다시 투자하는 것은 현장에서 운영 안정성이 뒷받침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해석된다. 설빙의 전체 매장 중 약 20%가 다점포에 해당한다는 사실은, 기존 점주의 재투자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09 퓨젠바이오 ‘세포랩’, 태국 ‘K-뷰티 프로그램’서 우승…‘동남아’ 공략
바이오 신물질 기반 항노화 헬스케어 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이 태국의 인기 지상파TV 채널 워크포인트(Workpoint)에서 방영된 K-뷰티 리얼리티 프로그램 ‘더 셀럽 워즈’(The CELEB WARS)에서 ‘카리사-세포랩’ 팀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여에 걸쳐 10부작으로 방영된 ‘더 셀럽 워즈’는 예능적 요소와 실전 판매, 팬덤 마케팅을 결합한 서바이벌 형식의 신선한 포맷으로 주목받았다. 세포랩·VT 코스메틱·티르티르·센텔리안24·정관장·뉴트리디데이 등 총 40개의 한국 뷰티 브랜드(이너뷰티 및 미용기기 포함)가 참여했고, 이들 브랜드와 배우·가수·모델 등 10명의 태국 셀럽이 팀을 이뤄 경쟁을 벌였다.

이번 우승은 세포랩이 태국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10 솔트웨어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 참가…글로벌 확장
AI 전문 기업 솔트웨어(대표 이정근)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 더 플라츠에서 개최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주관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AWS AI x Industry Week 2025)’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솔트웨어는 AWS가 선정한 12개 파트너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며 자사 AI 솔루션을 선보였다.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는 AI가 산업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고 미래를 연결하는 혁신을 주제로 클라우드를 통한 첨단 기술 도입과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제조·리테일·소프트웨어·금융 등 5개 산업에서 60여 개의 세션과 데모가 진행돼 다양한 고객 혁신 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RELATED ARTICLES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