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11, 2026
HomeDaily NewsFashion스케쳐스 코리아, 지난해 '매출 4천억' 돌파…전년비 19% 성장

스케쳐스 코리아, 지난해 ‘매출 4천억’ 돌파…전년비 19% 성장

컴포트 테크놀로지 브랜드 스케쳐스 코리아(지사장 강병존)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브랜드 정체성을 ‘스포츠 퍼포먼스’로 확장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스케쳐스 코리아는 지난 2025년 매출 405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9% 성장했다고 2월 11일 집계했다. 이는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대외적인 악재 속에서도 멈춤 없는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풋웨어 부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어패럴 라인의 성공적인 안착, 그리고 스케쳐스 USA 라인의 전략적 확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견고한 실적을 발판 삼아 스케쳐스 코리아는 2026년 브랜드 전략의 핵심을 ‘스포츠 전문성’ 강화에 둔다. 그동안 일상 속 편안함으로 인정받은 독보적인 ‘컴포트 테크놀로지’를 러닝과 트레이닝 등 스포츠 퍼포먼스 영역으로 본격 확장할 방침이다. 스케쳐스만의 기술력이 전문적인 운동 환경에서도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음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쇼핑 편의성도 대폭 개선한다. 스케쳐스 코리아는 지난 연말 론칭한 공식 자사몰 앱(APP)을 통해 온라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중심의 탄탄한 유통망을 유지하면서도 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 언제 어디서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제품 카테고리별 운영 전략도 세분화한다. 스포츠, 스케쳐스 USA, 키즈(KIDS) 등 각 라인의 특성에 맞춰 유통 채널별로 최적화된 상품 구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타겟 고객층에게 전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카테고리 간 시너지를 높여 시장 장악력을 높인다.

강병존 스케쳐스 코리아 지사장은 “2025년이 어패럴 카테고리 확장과 매출 4000억 원 달성을 통해 토탈 컴포트 웨어의 가능성을 확인한 해였다면, 2026년은 편안함이 일상을 넘어 역동적인 스포츠 순간에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만드는 기반임을 증명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검증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이 어떤 활동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