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최근 광화문에 위치한 사옥에서 당사 황점상 대표와 김영갑 교수 (한양사이버대학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 및 각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업시설 내 브랜드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난 20여년간 한국 리테일 부동산 시장에서 임대차 자문을 비롯하여 상업용 자산 컨설팅, 빅데이타 컨설팅, 리테일 투자자문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총괄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 주요 상권과 국내외 주요 브랜드, 유통 기업들을 대상으로 오랜 기간 리테일 부동산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트렉 레코드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MOU 체결을 통해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김영갑 교수의 외식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당사 리테일 본부의 업무 완성도를 높이고, 이론과 실무의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임대인과 임차인이 서로 연속성을 가지고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김영갑 교수는 ‘한우다이닝 울릉’을 운영하는 ‘김인복 쉐프’등 수많은 F&B 브랜드 대표들과 사제지간으로 인연이 깊어 향후 당사가 진행하고 있는 여러 상업시설 프로젝트에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외식 브랜드들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외식공간을 만들어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된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김성순 전무는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당사 리테일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상업시설에 완성도 있는 외식브랜드 구축은 물론이고 실력있는 개인 F&B 브랜드들을 함께 육성하는 인큐베이터로서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들과 연결되는 진정한 리테일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