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라이프스타일 파크 ‘레이크꼬모’, 앵커 테넌트 몰린다

테라로사·CGV영화관·모던하우스·스파오·스타벅스·에잇세컨즈·아크앤북 등 조성

0
2319
동탄 2신도시의 대표 상업시설로 부상하고 있는 우미건설의 ‘레이크꼬모’가 오는 5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파크 ‘레이크꼬모’가 앵커 테넌트들과 함께 전관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시행과 시공을 진행한 주상복합시설로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를 가진 상업시설의 브랜드 네임이다.

‘레이크꼬모’는 주상복합시설 내의 상업시설로 아파트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956가구, 오피스텔 186실과 함께 구성돼 있다. ‘레이크꼬모’는 호수변 3개 층부터 그 위로 3개 층까지 총 6개 층, 전용면적 2만3100㎡(7000여평) 규모다.

동탄호수공원과 맞닿은 레이크꼬모는 수려한 전망과 한층 수준 높은 상환경으로 국내 대표 브랜드들의 입점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동탄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된 ‘레이크꼬모’는 호수를 즐기며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초기 단계부터 일상에서의 체험과 공간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아래 가치소비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파크 개념을 도입해 기획했다. ‘나의 취향을 만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멋을 지닌 사람(꼬모인)에게 맞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 전관 오픈이 이뤄지면 생동감, 어울림, 진정성을 통해 고객의 취향을 채우는 새로운 개념의 상업공간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레이크꼬모’는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레이크존(Lake Zone), 새로운 일상을 만날 수 있는 플라자존 (Plaza Zone), 지역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스트리트존(Street Zone)으로 특화돼 있다. 특히, 스트리트존의 내의 ‘송동길’은 옛 지명인 ‘송동’에서 이름을 따와 이 지역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했다. 각 존별로 독특하면서 세련된 현대예술 작품을 설치해 공간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이 작품들이 자연스럽게 SNS에 알려지면서 만남의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레이크꼬모’의 상환경 디자인은 일본 도쿄 롯본기힐스를 만든 모리빌딩도시기획이 설계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우미건설은 천안 불당의 주상복합상가 ‘오스트애비뉴’, 동탄역 주상복합상가 ‘앨리스빌’ 등 다년간의 상업시설 운영관리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레이크꼬모’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함으로써 본격적인 복합상업공간 사업에 진출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1월 10일 오픈한 모던하우스 수도권 내 최상위 매출 기록

모던하우스가 지난 1월 오픈해 수도권 내 최상위 매출을 기록해 주목받고 있다.

전체 오픈은 5월이지만 ‘레이크꼬모’에 대한 관심은 벌써부터 뜨겁다. 1월 10일 먼저 오픈한 ‘모던하우스’는 수도권 내 최상위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1월 17일 ‘CGV영화관’과 신세계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함께 문을 열어 고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지난 1월 CGV영화관 6개관과 신세계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함께 오픈해 성업 중에 있다.

3월에는 동탄호수공원이 바라보이는 공간에 스페셜티 커피의 대명사 ‘테라로사’가 1848㎡(560여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오픈한다.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세련된 커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으로 또 하나의 앵커 테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미건설은 쇼핑과 문화가 결합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초창기부터 ‘테라로사’를 영입하기 위해 온 노력을 기울였다.

테라로사는 지난해 경포호수를 아우르며 서점과 공존하는 경포호수점을 오픈해 ‘레이크꼬모’에 어울리는 콘셉트를 사전에 구현한 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 ‘레이크꼬모’에도 커피·자연·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곳에 굿즈와 원두,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공간을 별도로 구성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레이크꼬모에는 OTD코퍼레이션의 ‘아크앤북’ ‘띵굴스토어’‘앤다이닝’과 커피&베이커리 브랜드 ‘테라로사’가 곧 오픈을앞두고 있다.

OTD코퍼레이션의 대형 서점 브랜드 ‘아크앤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스토어’, 셀렉다이닝브랜드 ‘앤다이닝’ 등도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OTD코퍼레이션은 셀렉다이닝 브랜드를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까지 브랜드 영역을 넓힌 기업이다. 독창적인 공간 기획으로 유명해 동탄신도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수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테라로사·준오헤어·더일마·버거킹· 올리브영·동트는농가 등 오픈 예정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는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 브랜드들이 대거 오픈한다.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성장한 이랜드의 ‘스파오’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를 비롯해 여성복 ‘로엠’, 여성스트리트 브랜드 ‘더일마’, ‘피플렘’, ‘피그먼트’, ‘부루앤주디’, ‘에잇컨셉’ 등이 문을 열 계획이다.

여기에 잡화 브랜드인 ‘아프리카 안경’, 뷰티 브랜드인 ‘준오헤어’ 등이 입점하고 국내 1등 H&B브랜드 ‘올리브영’과 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과 ‘서브웨이’ 등도 입점을 확정했다.

F&B유명 브랜드인 ‘카페드로잉’, ‘라본테이블’, ‘델리커리’, ‘빤닭빤닭’, ‘포메인레드’ 등과 더불어 차별화된 한식브랜드인 ‘동트는농가’도 입점이 확정됐다. 그 외 대형 키즈테마파크 시설과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 슈즈멀티숍 등이 입점 조건을 놓고 막판 조율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탄호수공원과 맞닿은 호수변 1층에도 유명 브루어리, 펫샵, 테라스 카페, 브런치 카페, 다수의 F&B 등과 입점 협의 중에 있다. 이처럼 기존에 확정된 브랜드 이상의 앵커 테넌트들이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어서 전체 브랜드 구성 파워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지상 3층은 병원과 학원으로 구성돼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시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이크꼬모는 2월 중순 현재 기준으로 전체 면적의 70%정도가 입점 계약이 완료됐다. 계속해서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브랜드 구성은 조만간 완료될 전망이다.

◇ 우미건설의 상업시설 노하우가 만들어낸 ‘레이크꼬모’
‘레이크꼬모’는 국내 최대 주거밀집지역인 동탄2신도시를 비롯해 인근 동탄1신도시, 화성과 오산 지역을 흡수할 수 있는 광역적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동탄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문화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일대 유일의 라이프스타일 복합상업공간으로 넓은 주차 공간, 몰과 스트리트형이 혼합된 하이브리드형 상업시설이 장점이다. 호수와 스트리트를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상환경과 동선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 여기에 국내를 대표하는 앵커 테넌트가 대거 입점해 동탄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이크꼬모’의 독창성 있는 상업시설 조성은 우미건설이 가진 상업시설 관리 노하우와 새로운 쇼핑 환경을 만들어보겠다는 도전이 합쳐져 만든 결실이다. 우미건설은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비주거 복합상업시설을 계획하고 있어 업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