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뛰어난 강성과 가벼운 프레임의 대명사

로드사이클, MTB, 전기자전거, 유아/어린이용 자전거 및 용품까지 한 번에 해결

4
556
스페셜라이즈드 서울 천호점의 전경.

천호 자전거 길 초입에 들어서면 단연 돋보이는 건물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자전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의 서울 천호점이다. 마치 건물 전체가 다 스페셜라이즈드 매장인가 싶은 데 30평 남짓한 1층 한 층을 사용 중이다.

매장 내 상당량의 재고가 다 빠진 상태라는 안내 문구를 보고 당황스러웠지만 막상 들어가 보니 이미 주인을 찾아 출고를 기다리는 자전거들과 남아있는 물품들의 재고로 매장 안이 꽉 차 있었다. 이규진 스토어 매니저에게 사정을 들어보니 요즘 자전거 시즌인데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수요 증가, 스페셜라이즈드의 21년 신제품이 입고될 시기까지 겹쳐 8월 달이나 되어야 공급이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2020 올 뉴 S-WORKS 루베 디스크’ 파리-루베 7번의 우승 모델로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 퓨처샥 2.0, S-WORKS 파베 시트포스트, 세라믹 베어링 카본 휠셋 등을 장착한 최고급 모델이다. 가격은 1250만원.

미국의 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는 2011년 본사가 직접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로 로드사이클, MTB, 전기자전거, 유아/어린이용 자전거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자전거 프레임의 강성에 많은 연구 및 투자를 한다고 알려진 스페셜라이즈드는 제품 라인업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배합해 그 특징들이 뚜렷하다. 그중 최상급 라인으로 알려진 S-Works의 로드바이크 완차 가격은 천만 원을 호가하는 모델로 카본을 주재료로 한다.

배우 김상경이 구입해 출고 대기중인 ‘S-WORKS 터보 리보 SL’ 전문용 산악 자전거로 가격은 1350만원이다.

최근 늘어난 수요에 따라 최상급 모델로 입문하는 인구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매장을 둘러보니 한눈에도 범상치 않은 자전거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그중에서 배우 김상경의 선택을 받아 출고를 대기하고 있는 자전거는 ‘S-WORKS 터보 리보 SL’ 모델의 전문용 산악자전거로 가격은 1350만 원이다.

스페셜라이즈드의 파스방식 전기로드 자전거 ‘터보 크리오 SL 콤프 카본’ 자전거. 카폰프레임, 9단계 댐핑 조절이 가능하고 내장배터리로 약 120Km 주행 가능하다. 확장배터리 장착 시 60km 추가 주행할 수 있으며 가민 속도계와 ANT+자동연결을 지원한다. 가격은 690만원.

그 밖에 파리-루베 7번의 우승 모델로 알려진 ‘2020 올 뉴 S-WORKS 루베 디스크’(1250만 원) 모델을 비롯해 전기 로드 자전거로 인기를 끌고있는 ‘터보 크리오 SL 콤프 카본’ (690만 원) 모델도 매장을 멋지게 장식하고 있다. 이렇게 고가의 자전거를 취급하는 브랜드의 입문용 자전거는 얼마나 할까 의문이 들던 중 매장에 21년 식 ‘알레’라는 모델을 소개받았다. 가격은 79만 원으로 로드 입문용으로 적합하다고 한다.

어린이 자전거는 20만 원대 부터 30만 원대 후반으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정찰제 시스템이다. 자전거 외에도 스페셜라이즈 정품의 컴포넌트와 전조등, 후미등, 안장, 의류나 헬멧, 장갑, 클릿 슈즈 등 다양한 용품들도 취급한다.

매장에서 출고된 자전거에 한해서는 평생 공임비(부품비 제외)를 받지 않고 매장 내 work station에서 서비스 해준다. 매니아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구경거리들이 매장 안에 충분해 보이지만 구매를 목적으로 이곳을 찾는다면 반드시 먼저 전화 연락을 한 후에 찾아갈 것을 추천한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천중로 7 B&A빌딩 1층
스토어매니저 : 이규진
주요 제품 : 로드바이크, MTB, 전기자전거,
유아/어린이용 자전거 및 용품
영업시간 : 매일11:00~21:00,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826-2988

천호 자전거 거리, 자전거 인구 증가세와 함께 활성화되는 핫플레이스

NSR(엔에스알), 국내 최고 자전거 의류 브랜드 숍

라 피아토(La Piatto), 라이더들의 휴식을 채워줄 자전거 카페

Q36.5,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사이클 의류 전문숍

플렉스핏, ‘빵솜(박소민)’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자전거 용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