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피아토(La Piatto), 라이더들의 휴식을 채워줄 자전거 카페

전문 자전거 브랜드 취급과 동시에 전문 카페 못지않은 메뉴 선보여

2
110
지친 라이더들에게 쉴 공간을 제공하는 자전거 카페 ‘라 피아토’의 외부.

자전거를 타다 보면 잠시 쉬어 가야 할 때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타는 목을 축이고 고갈된 에너지를 채워줄 간단한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카페라면 더욱 페달질을 멈출 수밖에 없다. 천호 자전거 거리에도 이러한 라이더들의 필요를 채워줄 매장형 카페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탁 트인 오픈형 테라스 카페 안으로 보이는 자전거 프레임들이 시선을 끄는 자전거 카페 ‘La Piatto’를 찾았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왼편으로는 자전거와 자전거 의류를 취급하고 오른쪽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대표 노도엽 씨는 자전거 취급점 ‘바이클로’를 세 군데 운영하던 중 방문한 이태리에서 감명을 받아 La Piatto를 개업했다고한다. 이름의 의미도 이태리 단어로 ‘평지’를 의미한다.

세련된 인테리어에 비앙키 프레임으로 감각을 더했다.

노 대표는 원래 자전거를 취급하는 전문가이지만 최근 수급이 온전치 않은 탓도 있고, 카페를 찾는 고객이 더 많아지면서 주객이 전도된 꼴이라며 웃어 보였다. La Piatto 에서 취급하는 자전거 브랜드로는 위아위스(WIAWIS), 비앙키(Bianchi), 피나렐로 도그마(Pinarello DOGMA)와 자전거 의류로는 843/CNCPT 를 선보이고 있다.

‘라 피아토’는 세계 최고의 활을 만드는 국내기업 WIAWIZ의 나노카본 바이크 공식 취급점이기도 하다.

특히 La Piatto 매장에서 가장 많이 눈에 띄는 위아위스(WIAWIZ) 자전거는 세계 양궁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랑스러운 국내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 최고의 활을 만드는 우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단기간에 MTB, BMX, ROAD, TRACK 나노카본 바이크 개발에 성공해 2014년 소개한 이후, 국내는 물론 국제무대 선수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는 이 자전거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매장인 것이다.

‘라 피아토’ 에서 판매중인 자전거 의류 843/CNCPT.

물론 매장에서 출고된 자전거에 한해 공임비 없이 간단한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을 찾는 사람들 중 90프로 이상이 모두 라이더인 만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맞춤공간이라 할 수 있다.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도 어느 카페 못지않다. 13종에 달하는 커피부터 빙수, 차(茶), 과일 주스, 디저트 등 쉬어가는 라이더들에게 충분한 간식거리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Pinarello DOGMA사의 자전거 및 HJC 헬멧 등도 취급한다. 매장 한편에는 이렇게 간단한 점검 및 정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로 꼽히는 피아토 커피의 가격은 6000원, 피아토 빙수는 1만5000원, 아메리카노는 3500원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10:00~19:00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가르다 갈증과 피로가 찾아올 때면 이곳 La Piatto에 잠시 들러 쉬었다 가는 것은 어떨까.

주소 : 서울 강동구 천중로 8-1, 1층
대표 : 노도엽
주요제품 : WIAWIS, Bianchi, Pinarello DOGMA
자전거, 843/CNCPT 자전거 의류
카페메뉴 : 피아토커피, 피아토빙수, 라떼마끼아또,
흑당달고나라떼, 베이크핫도그 등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470-7778

천호 자전거 거리, 자전거 인구 증가세와 함께 활성화되는 핫플레이스

스페셜라이즈드, 뛰어난 강성과 가벼운 프레임의 대명사

NSR(엔에스알), 국내 최고 자전거 의류 브랜드 숍

Q36.5,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사이클 의류 전문숍

플렉스핏, ‘빵솜(박소민)’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자전거 용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