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위축된 내수,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 수출로 돌파

0
162
엑셀시오르

㈜브랜드랩이 전개하는 벌커나이즈드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EXCELSIOR)’가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내수시장 침체로 일찍이 해외로 눈을 돌려 대만, 홍콩, 태국 및 일본, 미국 등지로 진출하고 있으며, 더욱이 올해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재 중국내 온라인 비즈니즈 및 오프라인 1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 한해 15만족의 수출판매를 기록하였다. 2021년 SS 상하이패션위크 참여 브랜드 ‘Bronze Lucia’와의 협업을 통해 런웨이 슈즈를 공개하여 중국 내 본격적인 엑셀시오로 런칭을 알렸다.

또한 중국 셀럽들과의 협업으로 주요 타겟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는 중국에서 이미 공공연히 판매되고 있는 엑셀시오르 디자인 모조품과 브랜드 가품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내년도 중국 단일국가 기준 예상 수출 족수는 25만족~30만족 안팎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코로나19로 움츠러든 국내 매출 실적을 중국 수출로 인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것이다.

엑셀시오르는 국내 공식 온라인몰 왓코(watco) 및 무신사 등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전개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은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다. 글로벌 본사가 한국인 국내 벌커나이즈드 슈즈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