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첫 봄을 맞아 야외활동이 급증하면서 올해 어린이날 선물 트렌드도 이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에 맞춰 국내외로 가족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는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Cute – 귀여운 디자인으로 ‘꼬마여행가’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이템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이 늘어나면서, 아이가 직접 자신의 짐을 챙기며 출발 전부터 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어린이용 여행 가방이 주목받고 있다. 쌤소나이트의 키즈 라인인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Sammies by Samsonite)’의 ‘쌔미즈 드림’ 컬렉션은 토끼, 공룡, 기린, 사자 등 네 가지 동물 캐릭터를 3D로 구현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점인 캐리어 및 백팩을 선보인다.
가방 외부 디자인과 매칭되는 귀여운 내부 안감 디자인이 특징이며, 아이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기능 또한 돋보인다.
쌤소나이트 관계자는 “쌔미즈 드림 컬렉션은 디자인부터 내구성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컬렉션”이라며 “캐리어 표면에는 튼튼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하고, 모서리는 둥글게 디자인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아이들도 부드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가벼운 핸들과 휠을 장착했다. 특히, 스틱 핸들이 3단 높이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 성장 단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ver – 자외선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하는 패션 아이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후 야외활동이 늘어나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패션 아이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MLB키즈의 ‘23 SS 루키 버킷햇’ 컬렉션은 베이지부터 핑크, 블랙, 바이올렛, 로얄 블루까지 5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어 다양한 활동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스탠다드 핏으로 어떤 룩과도 매치하기 쉽다.
봄철 사랑받는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인 선글라스는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눈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키즈패션전문 브랜드 코코릭이 출시한 ‘코코릭 하트 선글라스’는 어린이 안전 KC 인증서와 자외선 차단 99.9%는 물론 HD고해상도, 미러렌즈, 방탄PC렌즈 및 생활방수까지 가능한 최상급 렌즈를 적용했다.
Comfort –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반영한 아이템

스케쳐스코리아가 새로 출시한 ‘슬립인스 키즈’ 라인업은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고려해 아이 혼자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는 편의성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슬립온 스타일이라 끈이 풀려 넘어질 염려가 없다. 걸을 때마다 빛이 나는 라이트 기능을 탑재한 제품과 가벼운 스트레치 니트 소재의 제품 등 아동의 연령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2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스웨트 셋업 역시 캠핑처럼 활동량이 많은 액티비티부터 실내복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인기가 많다. 노스페이스가 출시한 ‘스웨트 셋업 컬렉션’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했으며, 성인용 스웨트 셋업의 미니미(MINI-ME) 디자인으로 출시된 세트도 있어 스타일리시한 패밀리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