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9, 2025
Home미분류독립생활, 워홀코리아와 외국인 청년 한국정착 솔루션 제공

독립생활, 워홀코리아와 외국인 청년 한국정착 솔루션 제공

독립생활을 운영하는 고수플러스(대표 박영은)가 워홀코리아(대표 신지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에서 장기 체류를 희망하는 외국인 청년들에게 종합적인 체류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어학연수, 취업 알선, 숙소 제공, 비자 발급 지원, 기타 생활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외국인 청년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독립생활은 국내의 고시원 정보를 제공하고 간편한 예약 및 입주 절차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외국인 청년들이 한국에서 적합한 주거지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워홀코리아는 외국인 유학생들과 워킹홀리데이 청년들이 한국에 정착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한 외국인 청년 국내 정착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에 정착하고자 하는 외국인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매칭,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교육과 한국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고수플러스는 외국인 청년들은 월 단위 주거플랫폼 독립생활을 통해 다양한 고시원 옵션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워홀코리아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어학연수와 취업 기회를 얻고 비자 발급 및 기타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수플러스의 박영은 대표는 ” 외국인들이 한국에 거주할 때 주거 문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보증금과 연 단위 계약 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고시원과 같은 단기 주거 옵션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나아가 “이번 협약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거주지를 제공해서 외국인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 이를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글로벌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수플러스와 워홀코리아는 앞으로도 외국인 청년들이 한국에서 성공적인 체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