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가 국내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푸쉬업 브랜드 원더브라(Wonderbra)가 여성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의 브랜드관에서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지그재그의 ‘브랜드관’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의류부터 가방, 신발, 액세서리까지 120개가 넘는 인기 브랜드별 컬렉션을 모아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원더브라’는 지그재그의 초청을 받아 런칭 멤버로서 입점하게 됐다. 원더브라는 지그재그 브랜드관 입점 직후인 지난 3월 17일부터 현재(12일 기준)까지 약 한달 간 브랜드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원더브라가 브랜드관 입점과 동시에 랭킹 1위에 등극한 것은 지그재그 앱 이용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의류 고 관여 층인 1030 여성들에게 원더브라가 대표 언더웨어 브랜드로서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티에 따르면 원더브라가 지그재그에서 브랜드 랭킹 1위 등극 후 판매속도가 늘어나며 매출이 10배 정도 급증하기도 했다. 또한 원더브라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잘 알려진 ‘원더부스트’ 라인은 지그재그 브랜드관에서 3주 가까이 위클리 베스트 상품 랭킹 1, 2위를 석권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상품은 같은 브랜드관에 ‘믿고 사는 리뷰 좋은 아이템’에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구매 후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티 온라인사업부 총괄 담당 김진국 상무는 “MZ세대 젊은 여성들에게 잘 알려진 대표적인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와 함께 원더브라의 이번 협업으로 기대 이상의 높은 성과를 기록해 내부 만족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전폭적인 협업과 다양한 기획전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에 걸맞은 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준비해 빠른 시일 내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리티는 원더브라의 지그재그 브랜드 랭킹 1위 달성을 기념해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은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