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9, 2025
Home미분류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 한국 사무소 개소 등 사업 강화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 한국 사무소 개소 등 사업 강화

일본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쿠텐 이치바가 한국에 사무소를 개소하며 한국기업의 일본 대상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 Cross-border E-Commerce :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강화한다.

지난 6월 29일, 라쿠텐 이치바는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국 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는 ‘라쿠텐 이치바 서울 오피스 오프닝 파티(Rakuten Ichiba Seoul Office Opening Party)’를 열고 한국 기업의 일본 역직구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더욱 강력히 서포트할 것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라쿠텐 이치바에 입점한 한국 기업 및 관련 기업 담당자들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라쿠텐 이치바는 일본의 글로벌 기업인 라쿠텐 그룹 주식회사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1997년 도쿄에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설립된 라쿠텐은 이커머스, 핀테크, 디지털 콘텐츠, 통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쿠텐 이치바는 일본국내 회원 ID 수 1억 이상을 보유한 일본 최대급 온라인 쇼핑몰이다. (주)아모레퍼시픽, (주)한국인삼공사 등의 한국 기업들이 라쿠텐 이치바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제품을 일본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라쿠텐 그룹의 소개와 라쿠텐 이치바의 앞으로의 한국 비즈니스 전망에 관한 설명회인 1부, 행사 참석 기업의 담당자들 간의 네트워크를 겸한 파티인 2부로 구성되어 개최되었다. 특히 1부 설명회에서 라쿠텐 이치바는 일본에서의 한국 제품의 인기에 대해 강조했다.

최근 일본에서 불고 있는 4차 한류 붐과 함께 최근 4년간 라쿠텐 이치바에서의 한국 관련 상품의 유통 추이는 약 3.7배로 증가했다. 실제 라쿠텐 이치바에서 한 해 최고의 점포를 표창하는 ‘라쿠텐 샵 오브 더 이어 (Rakuten SHOP OF THE YEAR*2)’에서 2021년은 한국의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 2022년에는 뷰티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이 선정되었다.

최근에는 ‘티르티르(TIRTIR)’, ‘코스알엑스(COSRX)’ 등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라쿠텐 이치바의 종합 데일리 랭킹 1위*3를 기록하며, 연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 라쿠텐 이치바에 입점한 (주)아모레퍼시픽의 뉴마켓 디비전(Division)장 박경전 상무는 “라쿠텐 이치바에 아모레퍼시픽이 출점하여 어느덧 5년이 되었다. 작은 규모에서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사업팀으로부터 많은 서포트를 받은 점에 감사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씨제이올리브영(주)의 이영아 상무는 “라쿠텐 이치바의 한국 거점 설립으로 물리적 거리가 줄어든 만큼 다양한 방향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앞으로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라쿠텐 이치바의 오노 유이 이사(Senior Executive Officer)는 “일본 내 한국 문화에 대한 열풍이 일시적인 현상에서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한국 브랜드들이 일본 플랫폼에 직접 진출하여 판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 기업들과 보다 가까운 서울 오피스에서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위한 코칭과 매출 증가를 위한 라쿠텐만의 다양한 서포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한국기업의 파트너와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