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1, 2025
HomeExclusive2025 FW HOT BRAND NEWS

2025 FW HOT BRAND NEWS

분크, 성수 포탈서 전시 성료… ʻ가방의 재해석’으로 화제 모아
성수 포탈에서 열린 ʻ분크’ 전시가 큰 관심을 모으며 성료했다. 이번 전시는 ʻ네가 방에 들어간다, 내 가방에 들어간다’의 콘셉트로 열렸으며,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의 방문으로 행사 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분크와 길종상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이번 전시에서 분크는 ʻ방’과 ʻ가방’이 서로 스며드는 낯선 세계를 연출했으며 ʻ분크’가 만든 가방의 세계가 방 속 사물과 만나 해체되고, 다시 조합되며 새로운 오브제로 태어나는 모습을 그렸다.
전시장을 들어서면 레이저가 새겨진 문을 지나게 되는데, 가방에서 나온 듯한 가구와 방 속에 스며든 가방이 뒤섞인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박세윤 분크 상무는 “분크의 헤리티지를 지키면서도 새롭게 진화하는 분크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분크는 가방이라는 고정 관념을 넘어서 ʻ새로운 가방의 언어를 제안’하는데 집중했다고 이번 전시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 ʻ프룻오브더룸’… 명동 첫 플래그십 매장 오픈
하이라이트브랜즈가 론칭한 174년 역사 의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ʻ프룻오브더룸’이 한국에서 첫 번째 플래그십 매장이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서울 중구 명동에 오픈했다.

ʻ프룻 오브 더 룸®(Fruit of the Loom®)’은 1851년 미국에서 탄생해 174년간 클래식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이어온 ʻ컴포트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이다.

ʻ모두를 위한 편안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라는 철학적 기반 아래 어떠한 유행에도 흔들리지 않는 타임리스 아이템과 오랜 기간 축적된 아카이브에 트렌드를 접목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영국의 글로벌 리서치 데이터 및 분석 기업 유고브(YouGov)에 따르면 브랜드 ʻ프룻 오브 더 룸®(Fruit of the Loom®)’은 ʻ2024년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 랭킹 8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별, 연령을 아우르는 높은 인지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퍼포먼스와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루카(RVCA), 관심집중
퍼포먼스와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 루카(RVCA)가 화제다. RVCA의 콘셉트는 ʻThe Balance of Opposites’로 프리미엄 퍼포먼스 스포츠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루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인다.

특히 격투기 기반의 기능성과 스트리트 감성을 결합해 GYM, 링, 매트, 그리고 일상과 액티브 라이프 전반에서 퍼포먼스와 라이프 스타일을 결합한 접점을 확대해나갈 전략이다.

루카의 2025 FW 시즌은 한층 집약된 접근으로 RVCA만의 정체성을 강화하며, 무하마드 알리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강인하면서도 역동적 이미지를 담고자 한다. 특히 이번 FW 컬렉션에서는 무하마드 알리와 컬래버레이션한 RVCA X MUHAMMAD ALI Collaboration Collection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RVCA 브랜드의 특징 중 하나인 스포츠와 스트리트를 결합한 스포츠 캐주얼 라인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젝시믹스, 중국 총 28개 매장 전개…곧 30개점 향해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가 지난해 중국 창춘에 첫 정식 매장을 연 이후, 빠르게 매장 수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며, 하반기 본토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9월 12일 기준, 젝시믹스는 중국 내 2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12호점 출점을 공식화한 이후, 불과 세 달여 만에 16개 매장을 추가로 확대한 것이다. 8월 한 달 간 중국 전역에서의 판매 성과도 고무적이다. 전달 대비 집업재킷은 756%, 조거·하렘을 비롯한 팬츠는 144% 상승했다.

하반기에도 핵심 거점 도시에 진출하며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내수 공략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젝시믹스는 인도네시아 ICE(Indonesia Convention Exhibition)에서 진행된 글로벌 마라톤 대회 ʻ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2025 GARMIN Run Indonesia, 이하 가민런 인도네시아)’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가민런 인도네시아는 약 7,000명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 마라톤 대회다. 젝시믹스는 어패럴 부문 최초 공식 스폰서로 단독 참여해 현지 소비자를 만났으며, ʻRX 프레시 트리코트 숏슬리브’, ʻRX 쿨드라이 오버핏 숏슬리브’ 등 RX 인기 제품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세일레이싱,ʻ제 3회 제주국제슈퍼컵 카이트보딩대회’ 후원
스웨덴 프리미엄 해양 아웃도어 ʻ세일레이싱(SAIL RACING)’을 운영하는 더오션스굿이 ʻ제 3회 제주국제슈퍼 컵 카이트보딩대회’ 후원에 나선다. 세일레이싱은 2024년 제 2회 대회 때부터 국내 해양스포츠 대중화 및 활성화를 위해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14개국에서 200명의 선수가 참가해 카이트 포일, 윙포일, 트윈팁 보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카이트 보딩은 바람만을 동력으로 카이트(연)에 보드를 연결해 바다 위를 질주하는 친환경 해양스포츠다.

고속 주행과 하이드로포일 기반의 첨단 장비로 구현되는 역동적인 경기 장면은 ʻ차세대 해양레저 스포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바람의 힘만으로 시속 50km 이상 질주하며 수면 위 공중부양까지 가능해 스릴 넘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박정훈 대표는 이번 대회 후원에 대해 “앞으로도 세일레이싱 은 대중을 위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각종 요트대회 및 해양스포츠 대회 후원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일레이싱은 해양 스포츠라는 차별화된 모티브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아웃도어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ʻ세일레이싱’은 1977년 크리스토퍼 요한슨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 로, 현재 스웨덴 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핀란드 이탈리아, 일본 등 10여 개 나라에 진출해 있다.

특히 스피드와 수준 높은 테크닉을 요하는 고속 세일링을 브랜드 오리진으로, 혁신적이며 고도화된 의류와 장비를 선보여 탄탄한 마니아 층을 구축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