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0여종의 캐릭터 상품, 포토존, 카페 & 베이커리 등 스푼즈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0
922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단기간 운영한 레트로(Retro, 복고풍) 컨셉의 ‘스푼즈 마켓’(홍대)과 ‘미니 팝업스토어’(잠실), ‘팝업스토어’(신촌, 건대입구) 이후 정식 스토어 운영은 처음이다.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4월 27일 문을 열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3개 층(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섰으며, 스토어 방문객들이 캐릭터 상품(문구류, 의류, 리빙소품 등), 포토존, 시그니처 디저트까지 스푼즈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방문객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서 스푼즈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제작한 스푼즈 캐릭터 카드지갑, 인형 필통 등 100여 종의 신상품을 포함해 총 200여 종의 상품이 전시되어 있다.

지상 2층은 카페와 베이커리로 꾸며졌다. 스푼즈 캐릭터 5종(비티,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의 특징을 살린 시그니처 디저트 등 20개 이상의 메뉴를 판매한다. 스토어 곳곳에는 스푼즈 캐릭터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5월 초에는 스푼즈 광고 모델인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NU’EST)’를 모티브로 한 상품과 팬들을 위한 공간을 지하 1층에 선보인다.

엔씨(NC) 스푼즈실 김정하 실장은 “작년 5월 ‘아트토이컬쳐’에서 첫 선을 보인 스푼즈는 지난 1년 동안 팝업스토어 운영과 여러 브랜드 제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발판 삼아 더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엔씨(NC)는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미 4월 30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스푼즈 풍선, 5만원 이상 구매 시 스푼즈 수제캔디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 선물 행사를 열었고, 오는 5월 6일까지는 매일 스토어에 방문한 선착순 300명에게 한정판 스푼즈 스페셜 스티커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시 스푼즈 디저트와 음료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4월 27~28일 첫 주말 사이 총 1만여 명의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27일 오픈 첫날에는 스토어 운영시간 전 방문객 약 500명이 몰려 대기줄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