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원피스 맛집’, 셀럽이 사랑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랭앤루’

0
839
랭앤루의 박민선, 변혜정 디자이너.

디자이너 브랜드 ‘랭앤루(Lang&Lu)’는 박민선·변혜정 대표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 화려한 패턴과 컬러감이 특징이다. 브랜드 네임인 ‘랭’과 ‘루’는 두 디자이너이자 브랜드의 뮤즈를 뜻하며, 동양여성으로 글로벌한 에티튜드를 지닌, 기존의 질서를 거부하는 funky, sexy, playful, multi-cultural한 여성을 상징한다.

주요 고객층은 패션에 민감한 2040여성이다. 베스트셀러인 ‘프린트 원피스’의 가격대는 10만원 중후반대. 런칭 6년만에 연매출 20억 원 규모로 성장한 랭앤루는 현재 강남 신사동에 직영쇼룸을 운영 중이며, IFC몰, 롯데백화점 편집샵 ‘엘리든 플레이(상시입점)’ 8개점, 아난티리조트 기장·남해, 그랜드 하얏트호텔 등에 입점되어 있다.

박나래 원피스로 인기를 끈 딸기 프린트 랩 원피스.

개그우먼 박나래, 배우 유인영, 박민영, 가수 아이유, 블랙핑크 로제 등 유명 연예인들이 랭앤루의 뮤즈이다. 평소 랭앤루를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진 박나래는 지난해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랭앤루’의 네이비 컬러 원피스를 입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랭앤루는 지난해 2020 S/S서울패션위크 컬렉션을 기념해 하루 동안 진행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오픈 1시간만에 총 주문량 1011건, 스토어찜 증가수 2485개, 매출 8000만원을 기록하며 여성복 카테고리에서 인기 브랜드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랭앤루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감이 특징이며, 브랜드 네임‘랭’과 ‘루’는 두 디자이너이자 브랜드의 뮤즈를 뜻한다.

수많은 마니아층을 확 보하고 있는 랭앤루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힘든 고객들을 위해 지난 4월 2일 #그래도봄은온다 라는 콘셉트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Q / 첫 라이브 방송부터 반응이 뜨거웠다고.

첫 라이브 방송을 오전 11시에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쇼룸 곳곳을 직접 소개하고 신제품이나 패션 아이템 등을 직접 입어보고 코디방법이나 다양한 연출법을 설명해드리니 마치 쇼룸에 와있는 느낌이라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더라고요. 또 방송 중에 소개된 의상들에 한해 특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했는데, 준비된 물량이 거의 완판되어 앵콜 요청이 쇄도했어요. 많은 분들이 매출을 궁금해하시는데, 방송 시간 동안 집계된 매출만 800만원을 넘어섰어요. 이게 바로 라이브 방송의 위력이구나를 실감하게 된 순간이었죠.

Q / 라이브 방송 참여방법과 소개 부탁드린다.

랭앤루 라이브 방송 장면.

첫 방송 이후 고객분들이 특가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며 정기적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그래서 랭앤루 공식계정(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 일정을 미리 공지하고 주1회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제 제품소개도 소개지만, 언니 동생처럼 일상을 공유하기도 하고, 마치 단체 수다방처럼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쇼룸 1층에 오픈한 카페 이름을 정하지 못해 고민을 토로했더니 고객분들이 정말 다양한 의견을 주셨어요. 그 중에서 랭앤루 이미지와 가장 잘 매치되는 ‘언더핑크(underpink)’로 결정하게 된거죠.

Q / 라이브 방송의 묘미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또 시청자들을 위한 혜택이 있다면.

평소 SNS를 통해 소통하던 고객분들과 정기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다보니 더 친근감이 생기고 솔직한 대화가 오고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브랜드 성장과정에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활용이 매우 컸는데, 라이브 방송이야말로 온라인 자사몰의 유입과 매출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라방에 참여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랭앤루의 보물창고 속 스페셜 아이템과 방송에 소개된 상품들을 하루(24시간) 동안 30%∼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Q / 향후 계획이 궁금하다.

‘랭앤루’하면 떠오르는 리조트웨어의 특성을 살려 수영복, 래쉬가드 등 active wear로 아이템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올해 수영복 라인을 확장했는데 아쉽게도 코로나 영향으로 큰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더 고민하고 연구해서 키즈원피스, 여행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하는데 힘을 쏟을 생각이예요. 또 지난해 프랑스 파리 전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