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1월 6, 2025
Home미분류올마이투어, 구글 숙소 검색·예약 서비스 ‘구글호텔’ 입점

올마이투어, 구글 숙소 검색·예약 서비스 ‘구글호텔’ 입점

숙소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여행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대표 석영규)가 ‘구글호텔’ 입점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구글호텔은 전 세계 검색 엔진 시장의 약 93%를 점유하는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이 제공하는 숙소 검색 및 예약 서비스다. 여행자들은 구글 웹이나 구글맵에서 객실 검색, 가격 비교, 예약 가능 여부 등의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올마이투어는 올해 4월 구글 트래블과 시스템 연동을 통해 약 8만개의 숙소 인벤토리를 구글호텔에 입점했다.

프리미엄 숙소 최저가 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올마이투어는 2021년 2월 서비스를 출시한 후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누적 예약 건수 약 22만건, 누적 거래액 320억원을 달성했다. 올마이투어는 꾸준한 공급망 확대를 통해 현재 약 20만개에 달하는 계약 숙소 수를 내년 상반기 안에 250만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올마이투어 정현일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엔데믹에 따라 내국인의 당사 해외 프리미엄 숙소 예약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며 “구글호텔 입점을 통해 앞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여행자들이 올마이투어의 최저가 숙소 예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마이투어는 올해 9월 숙소 최저가 예약 기술을 적용한 ‘올마이투어 어썸 예약’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