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 랜 드: 알래스카(ALASKA)
전 개 사: 에이션패션
대 표 자 명: 박희찬
주 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02길 51 에이션빌딩
회 사 연락처: 02-3433-3400
홈 페 이 지: https://www.goodwearmall.com/brand/alaska?brndCtgryNo=BDMPABR

브랜드 소개
알래스카(ALASKA)는 매일의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마주하게 되는 특별한 모험과 낯선 듯 펼쳐지는 자연에서의 시간을 완벽하게 완성해 주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달리,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핏, 감각적인 컬러 팔레트를 통해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문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알래스카는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기후에 맞는 다양한 컬렉션을 제안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니즈에 충족한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일상의 사소한 편의성을 추구하는 CAMP LINE과 보다 액티브하고 완벽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MOUNT LINE으로 다양한 활동의 즐거운 에너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아웃웨어를 선보인다.
2025년 정식 론칭을 시작으로 올해 전국 50개 매장 오픈과 3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환경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필두로 알래스카만의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2025 SS 시즌 주요 전략
상품 구성 측면에서 남녀 비중이 50:50으로 여성 라인의 강화가 두드러지며, 2025년에는 첫 브랜드 뮤즈로 배우 노윤서를 발탁해 한층 감도 높은 스타일과 감성을 제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품 기획 단계부터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소싱력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 만족도를 고취시키는 프라이스 전략을 선보인다.
알래스카는 SS 시즌 더욱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을 중심으로 한여름의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에어리쿨(AIRY+COOL)’ 시리즈를 새롭게 론칭했다.
‘에어리쿨’은 쿨코튼, 쿨텐션, 소로나(Sorona) 등 세 가지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구성되며, 피부에 닿는 촉감은 물론 흡습속건, 스트레치성 등 여름철 필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전개된다.
또한, 아웃도어 및 캠핑 활동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셋업 아이템을 확대하고, 한 벌로 코디가 완성되는 스타일링 편의성을 강화함으로써 여름철 데일리룩뿐만 아니라 여행, 레저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활용도를 높인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브랜드 핵심 콘셉트인 아웃도어와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캠프’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있으며, 캠핑, 여행, 아웃도어 유튜버&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간다.

PRODUCT
CONCEPT : 매일의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마주하게 되는 특별한 모험과 낯선 듯 펼쳐지는 자연에서의 시간을 완벽하게 완성해주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TARGET : MZ세대 + X세대 –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와 구매력 있는 부모 세대 겨냥
MAIN ITEM PRICE :
· 경량 재킷 / 윈드브레이커 : 89,900 ~ 129,900원
· 우븐 팬츠 : 69,900 ~ 79,900원
Place
타임테라스 동탄
롯데몰 수지
롯데 김포공항

PROMOTION
‘알래스카, 모험을 마주하다’라는 메시지 아래, 브랜드의 정체성과 오로라가 전하는 신비로움,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담은 숏츠 영상 및 바이럴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감성적 공감대를 더욱 깊이 있게 확장한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셋업과 감도 높은 스타일 제안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연계한 프로모션 및 콘텐츠 운영을 통해 고객 접점을 다각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VMD 전략은 자연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한 조형물과 컬러 무드를 활용해 브랜드의 감성과 계절감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