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 쇼핑몰 오티티닷컴(www.shop-ott.com)이 12월 3일 공식 오픈했다. 오티티닷컴은 ‘포미족(FORME)’을 위한 온라인 편집샵이다. 포미족은 For health(건강), One(싱글), Recreation(여가), More convenient(편의), Expensive(고가)를 합친 신조어로 스스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곳에는 비용이 들더라도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소비층을 의미한다.
‘재미있는 것만 재미있게 팔자’가 모토인 오티티닷컴에선 누구나 쉽게 살 수 있는 대기업 제품이나 가격 비교를 당하는 생필품은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중소기업 제품과 실용성에 재미까지 더한 유망 스타트업 제품들이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코르크 스피커’가 대표적이다. 코르크 스피커는 ‘도전! K-스타트업 2016 왕중왕전’에서 국방부장관상을 받은 상품으로, 공병 입구에 꽂아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공병을 울림통으로 활용해 좋은 음질과 휴대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웨이탭 맥주디스펜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 맥주에 고운 거품을 발생시켜 생맥주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애플사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frog design’에서 디자인을 맡아 세련미가 돋보인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우산’도 만나볼 수 있다. 단순히 비를 막는데 그치지 않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날씨 알림, 휴대폰 찾기, 우산 분실 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미디어커머스 편집샵 오티티닷컴은 제품을 방송에 노출하거나 온라인용 제품 리뷰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홍보와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