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2, 2025
Home미분류식음료업계, ‘프레시’ 앞세워 헬시플레저족 공략

식음료업계, ‘프레시’ 앞세워 헬시플레저족 공략

식음료업계가 원재료의 ‘신선함’을 전면에 내세운 먹거리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등 맛과 건강함을 모두 갖춘 음식을 통한 건강 관리가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맛과 건강함의 기본인 원재료의 신선함을 앞세워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종류 또한 다채롭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는 신선한 달걀과 마요네즈 소스가 어우러지는 샌드위치부터 겨울 대표 식재료인 통영굴을 넣은 중화요리까지 각기 다른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써브웨이(Subway®)는 ‘에그마요 꿀조합 3종’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스테디셀러이자 ‘가성비 갑’ 샌드위치인 ‘에그마요’를 기본으로, 에그마요와 궁합이 특히 좋은 추가 토핑을 각각 곁들인 ‘에그마요 베이컨’와 ‘에그마요 페퍼로니’로 구성됐다. 3종 모두 매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는 신선함 가득한 달걀에 감칠맛과 고소함이 매력적인 마요네즈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인다.

여기에, 달걀과 마찬가지로 당일 직접 손질하는 다채로운 채소가 더해져 보다 수준 높은 신선함을 자랑한다. 맛 또한 일품이다. 신선한 달걀과 마요네즈 소스가 써브웨이만의 황금비율로 조화를 이루며 고소함과 부드러움은 물론, 크리미한 맛까지 선사한다.

에그마요 베이컨의 경우, 에그마요의 고소함에 바삭하고 짭조름한 베이컨의 특유의 풍미가 더해진 찰떡궁합이 인상적이다. 에그마요 페퍼로니는 7일 이상 숙성한 페퍼로니의 매콤짭짤한 맛이 에그마요의 고소함에 녹아드는 한층 복합적이고 풍부한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신선한 제철 겨울 딸기로 만든 총 13종의 제품을 앞세운 ‘2023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먼저, 크림과 생딸기를 더한 베이커리류가 눈에 띈다. 마블빵에 딸기우유크림과 생딸기가 들어간 ‘생딸기 우유샌드’, 브리오슈 속에 딸기필링과 생크림, 생딸기를 더한 ‘생크림가득 생딸기 마리토죠’, 마스카포네 크림에 딸기필링과 생딸기를 조화한 ‘마스카포네 크림가득 딸기맘모스’ 등이다.

‘생딸기 레어 치즈 타르트’, ‘생딸기 프레지에’ 등 생딸기 장식을 더한 딸기 케이크 또한 돋보인다. 음료는 상큼하고 신선한 딸기를 간편하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큼한 딸기와 홈메이드 스타일의 굿밸런스 요거트 한 병을 같이 블렌딩한 ‘리얼 딸기 요거트 라떼’, 상큼 달콤한 딸기 향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리얼 딸기 라떼’ 등 대표 제품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한돈 양념 돼지갈비’와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으로 구성된 신제품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을 출시했다. 가장 큰 특징은 패키지에 도축일자와 제조일자를 표시해 원재료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양념육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또한, 자체적인 첨가물 기준을 준수하는 한편, 양념에 국산 과일을 활용해 집에서 만든듯한 정갈하고 깔끔한 맛을 연출했다.

‘한돈 양념 돼지갈비’는 두툼하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돼지갈비에서 손수 포 뜬 순살만 사용한 양념육으로, 자연 숙성된 어간장의 깊은 맛과 양념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은 2㎜ 이하로 썰어낸 앞다리살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국산 고춧가루의 깔끔한 매운맛과 국산 사과의 달콤함이 더해진 넉넉한 살코기 역시 인상적이다.

하림은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 코너 델리에서 ‘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를 선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해 신선함을 살린  ‘하림 무항생제 IFF 통다리’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했다는 설명이다.

맛은 기름기를 걷어내는 오븐구이를 활용해 담백함을 살리면서도 촉촉하게 간이 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까지 담아냈다. 통다리 3조각에 찍어 먹기 좋은 머스타드 디핑소스가 더해진 구성이다. 현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ㆍ송파점 등 일부 지점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추후 롯데마트 전 지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크리스탈 제이드는 제철을 맞은 신선한 통영산 굴을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내놓았다. 알이 실한 통영산 굴을 가득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연출한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 통영굴과 해산물에 담백한 화이트 소스를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통영굴을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굴 튀김’ 등으로 구성됐으며, 3종 모두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