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22, 2025
Home미분류국제모피연맹, 중고 모피 지원 라벨 ‘퍼사이클’ 출시     

국제모피연맹, 중고 모피 지원 라벨 ‘퍼사이클’ 출시     

중고 명품 시장과 의식 있는 소비 생활이 급증함에 따라 모피 업계에서도 중고 모피 제품의 품질을 인증하는 라벨이 나왔다.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IFF)은 빈티지 및 중고 모피를 지원하는 새로운 라벨 ‘퍼사이클(Furcycl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사이클은 모든 천연 모피 신제품을 위한 라벨인 ‘퍼마크(Furmark)’를 선보인지 1년 뒤 나온 것이다.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대안을 추구함에 따라 모피를 포함한 빈티지 및 중고 명품 시장은 부활을 경험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소비주의, 독점성과 희귀성에 대한 욕구, 역사와 고유성을 지닌 아이템이 가진 시대를 초월한 매력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중고 쇼핑 방식이 급증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모피연맹은 이러한 혁신적인 운동의 최전선에서 퍼사이클이라는 이름으로 중고 천연 모피를 위한 최초의 라벨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퍼사이클은 최소 20년 이상 된 ‘빈티지 모피’와 3년 이상 된 ‘중고 모피’ 제품을 인증하는 라벨이다.  

라벨이 부착된 각 제품은 검증된 전문 모피인의 세심한 검사 과정을 거쳐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정품 여부를 보장한다. 트레이스 나우(Trace now) 플랫폼에서 이력을 추적하면 라벨은 사용된 모피 유형, 원산지, 제조 회사, 제조 장소 및 제조 추정 연도와 같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중고 제품들이 이후에 수선, 세탁 또는 리모델링되면 해당 작업이 디지털 유지 관리 기록에 기록되어 소비자가 의류의 원산지, 역사 및 변화를 알 수 있다. 퍼사이클 라벨을 취득하기 위해 수행되는 전문적인 평가는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출처 인증서와 유지 관리 기록을 제공한다. 퍼사이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Furmark.com)를 방문해 퍼사이클 라벨이 붙은 의류를 스캔해 보면 알 수 있다. 

국제모피연맹 마크 오튼(Mark Oaten) CEO는 “국제모피연맹은 소비자가 천연 모피를 구매할 때 정보를 바탕으로 의식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퍼사이클은 고객이 구매하는 중고 제품과 감성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한 빈티지 및 중고 모피를 구매하는 것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국제모피연맹>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IFF)은 국제 모피 산업을 대표하고 그 관행과 무역을 규제하는 유일한 조직으로, 1949년에 설립됐다. 현재 천연 모피를 위한 Furmark, 빈티지 및 중고 모피를 위한 Furcycle과 같은 인증 및 추적 프로그램을 구축해 모피 사업을 촉진하고 있으며, 모피와 패션 분야에 진출하려는 젊은 디자이너와 리테일러를 지원하고 있다.  

국제모피연맹은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56개 협회를 대표하고 있다. 회원들로는 농부, 덫사냥꾼, 드레싱 및 염색 회사, 제조 회사, 브로커, 경매장, 리테일러 및 디자이너를 포함해 모피 무역의 전 부분을 포괄하고 있다. 이들 각각의 회원들은 그들이 속한 나라에서 적용되는 업계 관련 법률을 준수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엄격한 행동 강령에 서명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