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씨알(대표 배슬기 유용문)가 아이스버그 골프 청담플래그십숍을 오픈하며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오픈한 청담숍은 신세계 강남점 오픈에 이은 두번째 매장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상품력에 더해 시크한 메탈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아이스버그 골프 론칭은 1974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이스버그는가 전세계 최초로 아이스버그 골프를 론칭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 데다, 에이엠씨알이 어메이징크리를 골프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 시킨 이후여서 그 관심은 더 컸다.아이스버그 골프는 이탈리안 감성을 기본 콘셉트로 골프웨어의 필수적인 기능성 퍼포먼스와 스트리트패션스타일의 크로스오버를 추구하며 유니크하면서도 편안한 골프웨어를 새롭게 제안하고자 한다.
유통 계획은 지난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12일 어제 오픈한 아이스버그 골프 플래그십숍 청담점에 이어 올 연말까지 백화점 채널을 중심으로 7~10개 점을 운영할 계획이다.한편 50년 동안 까스텔바작, 마크제이콥스 수많은 유명 크리에이터를 배출하며 이탈리아는 물론 전세계 컨템포러리 패션을 주도하고 있는 아이스버그가 앞으로 국내 골프마켓에서 어떻게 존재감을 드러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