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7, 2025
HomeDaily NewsChannel이베이재팬, 일본 여성 75% 이너뷰티에 관심...K-이너뷰티 인기

이베이재팬, 일본 여성 75% 이너뷰티에 관심…K-이너뷰티 인기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2025년 9월 25~26일 이틀간 일본 20대~60대 여성 연령별 각 100명, 총 500명 대상으로 이너뷰티와 메이크업 등의 ‘겉뷰티(Outer Beauty)’ 관리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먼저 미용이나 건강 등을 위해 이너뷰티에 신경 쓰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전체의 75.8%가 그렇다고 답했다. 겉뷰티에 대해 신경 쓰고 있다는 응답이 전체의 65.2%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최근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너뷰티 또는 겉뷰티 관리를 좀 더 빨리 시작했어야 했다는 응답은 50대가 82.1%로 가장 높았고, 20대에서도 75%로 조사됐다.이너뷰티와 겉뷰티 관리를 위해 가장 관심 갖는 부분(복수응답)에 대해서, 먼저 이너뷰티 관련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면역력«장 건강 케어’, ‘수면의 질 개선’, ‘영양 보충제 섭취’ 등을 꼽았다. 겉뷰티 부분에서는 ‘기초 화장품’, ‘자외선 차단’, ‘미백 관리’ 같은 스킨케어 관련과 ‘헤어 케어’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뷰티에 지출하는 월별 예산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겉뷰티에 들이는 비용의 70% 정도를 이너뷰티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겉뷰티에 10만원을 쓴다면, 이너뷰티를 위해 7만원을 들이는 셈이다. 이너뷰티에 생활습관이나 수면 등 일상에서 특별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관리하는 항목이 포함된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비중으로 보인다.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이너뷰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큐텐재팬은 지난 8월 관련 기획전을 오픈했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콤부차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식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라이블링 애사비 클렌즈’ ‘메디타민 스노우셀’, ‘티젠’ 등 K이너뷰티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베이재팬 요시다 다카오(Yoshida Takao) 홍보실장은 “일본 여성들은 나이와 상관없이 이너뷰티« 겉뷰티 모두 적극적으로 관리하며, ‘좀 더 일찍 관리를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큐텐재팬은 현재 스킨케어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폭넓은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는 특히 급증하는 이너뷰티 관련 제품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3400만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급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