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리더 12인의 인사이트 리서치 07-에스유엔홀딩스 민병익 상무

0
141

테넌트뉴스가 이번 7월호에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유통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의 트렌드 증가로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커머스(유통)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이 있고, 코로너19의 악조건 속에서도 그 어느 지역보다 빠른 회복으로 주목받는 곳(상권)이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새롭게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상권)을 파악하게 위해 유통업계 상권(점포)개발 경험이 풍부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것이다.

최근에 어느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지, 어떤 숍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각각 질문을 던져 답변을 받았다. 테넌트뉴스는 이들의 답변이 유통 업계의 비즈니스 전개에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회사 : (주)에스유엔홀딩스(주얼리), (주)유앤무(항균필름)
성명 : 민병익 상무
업종 : 주얼리 ODM 유통(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항균필름
분야 : 주얼리, 항균필름 유통관련 영업책

Q/A

Q1. 회사 내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 주얼리 분야 : 기존 ODM 유통 외 사업분야 개척관련 영업. 항균필름 분야 : 항균필름 네트워크 영업 책임자 역할 수행.

Q2.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A2 / 최근 이직해 회사의 항균필름 관련 영업 네트워크 다변화와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해당분야에 대한 지식 습득. 기존 경험 외 새로운 회사에서 맡은 업무 분야에 대한 배움 및 네트워크 확보에 관심이 많음.

Q3. 최근 지켜보고 있는 지역(상권, 장소)은 어디인가요?
a3 / 개인적으로는 신도시 상권(다산신도시, 옥정신도시)과 기존 상권 중에는 카페거리로 부각되어 지역 내 임대가치가 치솟은 성수역, 건국대 상권에 관심이 많다.

Q4. 위(3번)의 지역(상권, 장소)에 특별히 관심을 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 향후 커피 중심의 상업 부동산 시장 추이 등 앞으로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여 관심을 두게 되었다. 특히 나인블럭과 같은 대형 카페 중심의 문화복합공간에 맞는 상권에 관심이 많다.

Q5.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a5 / 직전 직장에서 경험한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으로 대부분 바뀌어서 시장 내에서 오프라인의 역할은 현저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전 직장인 국내 1등 H&B 브랜드도 출점의 한계에 봉착하고 지속적으로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어 향후에는 제자리 걸음 또는 매출액의 한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이 브랜드는 인건비 상승의 요인으로 전체 매장의 80%가 직영점인 것에 대한 부담감
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생존전략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매장 효율화 및 최적의 임대료에 맞는 상권재편 등 전략적인 방향성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것. 나아가 조심스럽지만 직영점 위주의 사업에서 가맹점(위탁가맹 활성화) 위주로 전환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Q6.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a6 / 경력의 대부분이 점포개발 관련된 업무를 해 왔기에 우선 현재의 사업영역 확장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1차 목표이다. 이후 어느정도 안정화, 활성화되면 기존 사업에 부동산컨
설팅 사업을 추가하여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