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즈와 어패럴, 콜렉터블과 일렉트로닉까지, 스탁엑스(StockX)의 카탈로그를 구성하는 브랜드들은 세계적으로 폭 넓은 인기를 보인다.
스탁엑스(StockX)가 최근 공개한 ‘빅 팩츠(Big Facts)’ 리포트는 서울과 뉴욕, 그리고 파리까지 전 세계 패션 메카에서의 각기 다른 인기 제품 거래 트렌드를 공개한다.
아시아에서는 슈프림(Supreme)의 협업 제품이 높은 인기를 보였다. 특히 버버리(Burberry)와의 협업 제품은 서울에서 강세를 보이며 다른 도시 대비 4배 높은 거래율을 기록했고, 도쿄의 경우, 에밀리오 푸치(Emilio Pucci)와의 협업 제품 거래율이 다른 도시 대비 9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유럽의 경우 지역마다 브랜드와 제품의 선호도가 각기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베를린은 아디다스 ZX(Adidas ZX) 거래율이 7배 높았으며, 밀란은 여성 익스클루시브 덩크(Dunk) 거래율이 다른 도시보다 2배가 높았다. 또 다른 패션 메카 파리는, 카사블랑카(Casablanca)와 협업한 뉴발란스 327 (New Balance 327) 제품이 다른 도시보다 4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아울러 북미에서는, 뉴욕의 브롱크스 기반의 브랜드 텔파(Telfar)가 평균 수치보다 4배 높은 거래율을 보였고, 로스앤젤레스의 로컬 스트리트웨어 샵 언디핏(Undefeated)은 평균 거래율 보다 3배 높았다.
한편, 이번 보고서에서 또 다른 흥미로운 트렌드가 함께 공개되었는데, 태국과 쿠웨이트의 스탁엑스(StockX) 고객들은 지난 12개월간 4000개 이상의 엔비디아(NVDIA) 그래픽 카드를 구입했으며, 그 중 81%는 미국에서 공급됐다는 사실이다.
더불어 미국과 호주에서는 일본어로 된 포켓몬 브이맥스 클라이맥스 (Pokémon VMAX Climax)의 수요가 높아 지난 12개월 간 6000개 이상의 포켓몬 브이맥스(Pokémon VMAX Climax)가 거래됐으며, 그 중 94%가 일본에서 공급된 것으로 밝혀졌다.
스탁엑스(StockX)는 이와 같이 매달 데이터를 기반한 거래 트렌드에 관련하여 ‘빅 팩츠(Big Facts)’ 리포트를 발행한다. 특정 기간 동안 활발히 거래된 제품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및 특정 국가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반적인 마켓 트렌드를 비교하고 전망한다. 스탁엑스(StockX)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서 데이터를 기반한 가격 측정 체계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줌으로서 공정한 시장 가치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