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만원 한 장으로 점심 한 끼 해결하기 어려워진 ‘런치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한때 ‘플렉스’를 외치던 MZ세대 사이에서도 ‘무소비’,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인 요즘,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가성비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6천원으로 피자와 음료까지! 가성비 갑 1인 피자브랜드 ‘고피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물가폭탄 속 외식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나 가격 부담없이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3종류의 피자와 콜라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고피자 파워타임’을 진행한다.
‘고피자 파워타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인기 피자 1종과 콜라를 6천원에 제공하는 타임 프로모션으로, 해당 피자는 매월 변경되는 ‘이달의 피자’와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피자 2종까지 총 3종의 피자 중 선택 가능하다. 8월에는 진한 치즈의 풍미가 가득한 ‘고르곤졸라 피자’와 짭조름한 맛의 정통 ‘페퍼로니 피자’,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와 큼직한 고구마 조각이 가득한 달콤한 ‘고구마 피자’가 제공된다.
고피자는 최근 비용 추가없이 피자 사이즈를 키워 가성비를 강화했다. 가로 사이즈가 약 8% 커져서 혼자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피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배달 앱에서 인기 있는 샐러드 3종(부라타 치즈 샐러드, 파머스 치킨 샐러드, 슈림프 콥 샐러드)과 떡볶이 2종(화덕 떡볶이, 화덕 치즈 떡볶이)으로, 한번 주문으로 피자와 샐러드, 떡볶이까지 즐길 수 있어 배달 비용도 절약하면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있다.
점심 물가 부담 덜어주는 간편 먹거리 구독 ‘이마트24’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간편 먹거리 할인 구독 서비스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구독서비스는 편의점 앱에서 도시락이나 커피 등 자주 구매하는 제품을 일정 개수이상 구매할 수 있는 구독권이나 쿠폰을 구매해 할인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제도다. 기존 30%였던 할인율을 50%로 늘렸다. 월 구독료 2000~6000원을 내면 도시락ㆍ삼각김밥ㆍ샌드위치ㆍ김밥 등 간편 먹거리 상품 20개를 한 달 동안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구독료는 할인 품목에 따라 달라지며 한달 구독료 기준 도시락 6000원, 샌드위치 4000원, 김밥 4000원, 삼각김밥 2000원으로 제품마다 다르다. 구독권은 이마트 24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상품 결제 시 어플 내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카테고리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델리(DELI)’
매일 점심이 고민인 직장인들에게 샌드위치, 초밥, 함박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골라 담을 수 있는 대형마트 ‘델리(DELI)’코너도 인기다. 홈플러스는 금년 6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델리 코너의 점심시간 매출이(오전 11시~오후 2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샌드위치 피크닉박스(7,990원)’, ’유부초밥 피크닉박스(7,990원)’, ‘치즈 함박 스테이크(4990원)’ 등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든든한 한끼를 채울 수 있는 메뉴들이다.
홈플러스는 델리 인기에 힘입어 단돈 4000원대의 ‘갓성비’ 델리 신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메뉴에 힘을 줬다. 얇은 또띠아랩과 푸짐한 야채로 든든함과 건강함을 모두 챙긴 ‘키토에그랩 샌드위치’와 톡 쏘는 와사비마요 소스에 부드러운 크래미와 적양파를 조합한 ‘와사비크래미랩 샌드위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리뉴얼 된 ‘지금한끼 샤인머스캣 리코타 샐러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