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넌트뉴스가 이번 7월호에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유통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의 트렌드 증가로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커머스(유통)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이 있고, 코로너19의 악조건 속에서도 그 어느 지역보다 빠른 회복으로 주목받는 곳(상권)이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새롭게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상권)을 파악하게 위해 유통업계 상권(점포)개발 경험이 풍부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것이다.
최근에 어느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지, 어떤 숍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각각 질문을 던져 답변을 받았다. 테넌트뉴스는 이들의 답변이 유통 업계의 비즈니스 전개에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회사 :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
성명 : 권혁훈 차장
업무 : 점포개발
브랜드 : 투썸플레이스
Q/A
Q1. 회사 내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 투썸플레이스 점포개발팀에서 신규점포 개발업무를 하고 있다. 강원도 전지역과 경기 북부, 동부 지역를 담당하고있다.
Q2.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A2 / 업종불문 코로나19로 사태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이다. F&B에서 가장 심한 타격이 있지만 다행히 투썸플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직접적인 매출저하등의 피해 없으나, 임직원 재택근무와 가맹점의 매장관리 측면에서 방역, 좌석수 축소등 코로나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하고있다.
Q3. 최근 지켜보고 있는 지역(상권, 장소)은 어디인가요?
a3 / 테라로사로 유명한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북한강변 상권이다.
Q4. 위(3번)의 지역(상권, 장소)에 특별히 관심을 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없던 북한강변에 20년 6월4일 투썸플레이스 서종리버사이드점이 오픈했다. 테라로사서종점 맞은편에 위치하여 직접 경쟁 구도에 있으며, 강변에 위치해리버뷰가 멋진 매장으로 기존의 지역의 강자인 테라로사와 투썸플레이스의 경쟁력을 시험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인근 북한강변 토지주의 관심과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Q5.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a5 / 치열한 경쟁시대에서 커피시장 또한 무한경쟁을 하고 있으나 최근 3년간 커피브랜드 업계의 격차는 점포수를 기준으로 정리가 되어버린 상황이다.아메리카노 기준 4100원이 넘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시장을 선도하는 양강구도인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는 각 1200개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이며 3위권 브랜드와는 점포수가 두배 이상 차이 나는 상황으로 양강구도 지속 현상을 유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Q6.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a6 / 강원도 모든 해변마다 투썸플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