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의 월별 순이용자수가 11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늘었다.
한정판 상품이나 명품 등 희소 가치가 있는 제품을 구매 후 되팔아 이윤을 창출하는 리셀(Re-sell)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패션전문몰 상위 기업인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86%, 28% 성장한 것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다.
크림의 주이용자층은 2030 남성으로, 전체 이용자 중 20대 남성의 비율은 30%, 30대 남성은 20%이며 20대 여성 15%, 30대 여성 9%에 비해 높다.
패션전문몰 중 가장 높은 2030세대 남성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자세한 사항은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가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닐슨(Nielsen)은 잠재고객 측정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으로써 전세계 미디어와 컨텐츠를 분석하고 있다. 전세계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서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 독립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고객사에 제공해 현재는 물론 미래의 잠재 사용자까지 연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P 500 기업인 닐슨은 측정과 분석 서비스를 55개 이상의 국가에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