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습관 형성 앱 챌린저스에서 송파구청과 함께 ‘송파 건강 워킹’ 캠페인 챌린지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챌린저스와 송파구청이 5월 21일 ‘송파 건강 워킹 챌린지’를 개최했다. 챌린저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오프라인 행사로 시민들에게 일상 속 힐링을 전달하기 위해 송파구청과 함께 오프라인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챌린저스 앱과 송파구청 SNS를 통해 모집된 약 1,000여 명의 참가자는 석촌 호수 산책로를 활용한 5km 코스를 걸으며, ‘인증샷’을 찍어 챌린저스 앱 내 게시물로 완주를 인증했다. 코스 완주 시, 사전 신청한 모든 참가자에게 간식과 뷰티 제품이 포함된 완주 패키지를 제공했다.
해당 패키지는 나이키 리유저블백을 포함해, 시민들의 건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의 후원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광동제약, 슈가로로, 마니스코리아, 풀라이트 등이 건강 음료 및 쉐이크를, 비플레인과 수이스킨이 여러 뷰티 제품을 후원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롯데타워 광장에는 다수의 현장 참여 부스도 운영되었다. 어린이 참가자를 위한 솜사탕 부스부터 대회 참여를 기념할 수 있도록 전문 작가가 제작하는 캘리그라피 액자, 비플레인과 애드마일스의 룰렛 이벤트, 시즈노프의 악력 테스트, 수이스킨의 경품 뽑기, 마니스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어 재미를 더했다.
챌린저스 최혁준 대표는 “챌린저스가 사람들의 ‘건강’을 챙기는 대표 서비스로써 송파구청 시민들에게 즐거운 걷기 경험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챌린저스의 최초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종료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챌린저스는 이용자 스스로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실천 비율에 따라 예치금을 환급받도록 함으로써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걷기, 미라클 모닝, 헬스장 가기 등 건강 행동 챌린지에 참여하고 다수와 함께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는 챌린저스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